엑셀 줄바꿈 및 셀 병합하는 방법 쉽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엑셀 데이터 입력과 셀 병합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 입니다. 사실 데이터 입력에 뭐 특별한 것이 있겠습니까? 그냥 타이핑하면 되는 거죠. 하지만 엑셀 칸 안에서 줄 바꾸는 기능을 모르는 사람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래서 줄 바꾸는 기능과 더불어 셀을 병합하는 방법 및 여러 셀을 한번에 병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엑셀 줄 바꾸는 방법.


엑셀 줄 바꾸는 기능은 Alt + Enter입니다. 이게 알면 매우 쉽고 당연히 아는 거라 할 수 있겠지만, 모르면 정말 모르는 기능입니다. 다른 편집 프로그램은 그냥 Enter만 치면 내려가는데 엑셀은 그냥 Enter를 치면 칸 자체가 내려가기 때문에 엑셀을 처음 사용 할 경우 당황 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 Alt + Enter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엑셀 셀 병합 하는 방법.


이번에는 엑셀 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추는 방법 입니다. 먼저 위와 같이 데이터를 입력 합니다. 예시를 보여 주기 위해 모든 칸에 데이터를 입력 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먼저 통합하고 데이터를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밝혀 집니다.



병합하고자 하는 칸을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 합니다.



그 이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 합니다.


그럼 이렇게 맨 왼쪽 데이터만 남고 칸이 통합됩니다. 데이터가 날라가 버리니 먼저 통합 이후에 데이터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엑셀 여러 셀 합치기 하는 방법.


다음은 여러 셀을 통합하는 방법 입니다. Ctrl + 마우스 선택을 하여 통합할 셀을 선택 합니다.


 그 이후에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위와 같이 확인 메시지를 클릭 합니다.



통합이 위와 같이 완료 되었습니다. 선택한 셀 끼리 통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gapsoo의 35번째 포스팅 이였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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