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배우기 엑셀 메모삽입 메모편집 기능을 이용한 엑셀사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엑셀을 사용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본 내용에는 필요가 없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메모기능을

이번 엑셀배우기 시간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1. 엑셀 메모 기능 사용하는 방법.

1-1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위세어 처럼 먼저 1을 3개를 더하는 함수를 작성 하였습니다.

그저 예시를 위한 것입니다. 굳이 따라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1-2 이제 메모를 삽입 해보겠습니다. 삽입할 셀을 선택 후 우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활성화 됩니다.

활성화된 창에서 메모삽입을 클릭 하면 메모가 삽입 됩니다.



1-3 메모 삽입 후 위와 같이 메모 사항을 작성 하면 됩니다.



1-4메모를 계속 보여지게 하고 싶으면 메모 표시/숨기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5 위와 같이 계속 화면에 표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6 메모 내용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메모 편집 기능을 사용 하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1-7 메모의 글자 크기, 폰트 등을 편집하기 위해선 메모 위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하면 메모 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1-8 이런 창이 뜨면 글꼴을 수정 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1-9 메모 글꼴이 변경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에서 메모 삽입과 편집 기능을 확인 하셨습니다.

기본적인 기능 일수록 사용 빈도가 높다는점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며

재밌고 쉽게 보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Gapsoo의 47번째 포스팅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