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 돼지집-광명 이케아 근처 소하동맛집 돼지 두루치기 전문점 돼지집별관
- 리뷰/맛집리뷰
- 2019. 4. 14. 19:32
소하 돼지집-광명 이케아 근처 소하동맛집 돼지 두루치기 전문점 돼지집별관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소하동 맛집 다녀온 후기 입니다. 재밌게 읽어주시고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소하 돼지집하면 유명하죠? 광명 이케아 근처에 있는 소하동 맛집 돼지집에 다녀 왔습니다. 처음에는 이케아를 갔다가 밥을 먹으러 간건데 이번에는 순수하게 돼지집에서 먹는 두루치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아침부터 얼큰하고 칼칼한게 땡겨서 계속 먹고 싶었습니다. 치킨을 먹을까? 김치찌개를 먹을까? 하다가 저번에 먹었던 이케아 근처 김치찌개 집으로 가자 해서 간 것입니다. 두 번째 방문했지만, 김치찌개와 두루치기의 차이는 잘 몰라서 그냥 그때 먹었던 김치찌개를 생각하며 간 것입니다. 도착해서 이번에는 블로그에 올려야겠다는 생각으로 사진도 많이 찍고 이곳에서 먹은 음식이 김치찌개가 아닌 돼지 두루치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하면서 다시 보고 생각하니 또 배고파 지네요, 얼른 마무리 하고 밥을 먹어야 겠습니다.
메뉴 정보
돼지집 두루치기 (기본 2인분) 18,000원.
돼지집 생삼겹살 (1인분 200g) 12,000원.
두루치기는 인원수대로 판매합니다.
떡사리 3,000원
손두부 3,000원
라면사리 2,000원
고기추가 6,000원
공기밥추가 1,000원
돌솥밥추가 2,000원
도시락 김 1,000원
소주 3,000원
맥주 3,000원
막거리 3,000원
청하 4,000원
매화수 4,000원
음료수 1,000원
재료정보
돼지고기, 고춧가루, 쌀, 김치 - 국내산
영업시간
08시 30분 ~ 밤 11시
돼지집에서 제공하는 맛있게 먹는 방법 정보
1. 먼저 김치 2접시를 넣고 끓이세요.
2. 찌개가 끓으면 불을 줄이고 5분간 더 끓이세요.
3. 양파의 숨이 완전히 죽은 후부터 약한 불에 졸이면서 식사를 시작합니다.
4. 라면사리는 찌개를 거의 다 드신 후 물을 두 컵 넣으시고 끓으면 넣어서 먹습니다.
5. 육수는 따로 없습니다.
주차 정보
주차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 큰 주차 부지가 있어 어렵지 않게 주차 가능합니다.
사진 정보
이 곳이 돼지집 두루치기 전문점 정문 입니다. 정문을 바라 보면 오른쪽에 주차장 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건물 뒤편으로는 돼지집 별관과 함께 음료를 제공하는 커피숍도 있습니다. 유료 이지만 커피가 아주 맛있습니다. 판매하시는분 말씀에 의하면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원두와 동일한 원두를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들어가기 전에 사진을 찍었습니다. 조금 흔들렸네요. 공복 6시간이 넘은 상태라 정신이 혼미한 상태였습니다. 그래도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찍었습니다. 들어가면 직원분들에게 인원수 말씀하시면 자리로 안내해 줍니다.
저분이 사장님 이신가 봅니다. 원조명가 엄마손 김치찌개라고 적혀있네요. 김치찌개와 두루치기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먹어본대로 말해보자면 두루치기가 조금 더 국물이 없고 자작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김치찌개보다는 고기가 많고 소주가 더 땡깁니다. 제가 생각한 차이는 두 가지 였습니다.
사진이 조금 어둡네요, 들어가서 직원분이 안내해주시기 전에 얼른 찍었던 사진입니다. 주방쪽인데요, 인원수대로 주문해 달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지금 보니 옆에도 삼겹살 관련한 어떤 문구가 있던거 같은데 못 찍었습니다. 뭐 비슷한 내용이라 생각해봅니다.
자리에 앉으면 기본적으로 이렇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따로 주문 하실 필요가 없어서 선택장애가 있어도 맛있게 먹고 나올 수 있습니다. 반찬이 간소해 보이지만 두루치기 자체가 워낙 맛있었기 때문에 딱히 불평은 없었습니다.
추가적인 사리 메뉴와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숟가락 통에 친절히 적혀 있습니다. 저는 방법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처음에 갔을때는 라면사리를 시키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라면사리도 먹어 보았습니다. 역시 김치엔 라면 이였습니다.
돌솥밥도 기본으로 나옵니다. 큰 밥그릇에 흑미쌀밥을 덜어내고 물을 넣어 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흥분을 참지 못하고 사진 무지하게 찍었습니다. 위 사진 왼쪽 위를 보면 비워진 김치그릇이 보이시죠? 처음에 준비된 김치를 두루치기에 넣어서 그렇습니다. 처음부터 넣어져 있지 않고, 손님이 앉으면 넣더라고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처음부터 넣어서 준비하면 아직 익지 않은 돼지고기 때문에 비려지는지 아무튼 손님이 자리에 착석하면 김치를 투하 하였습니다.
돌솥 흑미밥 입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정신줄 놓고 먹으면 두루치기 끓기 전에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배고픈 상태였고, 끓고 있는 메인요리를 보니 왠지 간이 된 듯한 느낌이 들어 시작 전에 과식할뻔 했습니다.
이제 메인 요리 들어 갑니다. 불을 키고 인고의 시간을 견뎌 봅니다.
기다리는 동안 다른 메뉴 사진을 찍었습니다. 마늘짱아치와 단무지 입니다. 짭조름 한 것이 맛있습니다.
저 오이도 제가 다 먹었드랬죠. ^^
친절하게 맛있게 먹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보고 따라 하셔도 되고 자기만의 방법으로 드셔도 되고 자유 입니다. 하지만 전 두 번째 간거기도 하고 집도 멀어서 그냥 하라는 대로 했습니다.
이 곳은 지하 130m 천연 암반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물을 넣어서 끓이는 것 같습니다. 찌개를 너무 많이 끓여서 물을 살짝 더 부어서 다시 졸이면서 먹었는데도 싱겁지 않고 짭조름하니 맛있었습니다. 이게 심리적인 것 같은데요, 왠지 천연 암반수로 했다고 하니 육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이해가 되는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게측에서 노리고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손님 입장에서 일반 물을 찌개에 넣을 때 "별로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게 하는 효과는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밥을 걷어내고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기다려 줍니다. 저는 육수를 마시고 싶어서 물을 조금 많이 넣었습니다.
다시금 인고의 시간입니다. 한 8분 정도 끓인거 같습니다. 센 불로요.
보글 보글 영롱한 돼지 두루치기 그냥 보면 재료는 돼지고기, 양파, 김치, 파, 그리고 고춧가루가 들어간 것 같습니다.
휘적 휘적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계속 맛있어져라. 배고프다. 다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치킨 안 먹고 가길 잘했습니다.
다시금 기다려 봅니다.
그럼
이때 딱 먹었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타이밍을 놓쳐서 조금 쫄여졌습니다. ㅠㅠ
조금 많이 끓여 국물을 너무 졸였습니다. "망했다."라고 생각한 순간 직원이 와서 130m 천연 암반수를 한 컵 정도 더 넣으라고 알려 주셨습니다.
이제 먹어 봅니다. 김치와 돼지고기는 언제나 옳습니다. 여긴 더 옳습니다. 진짜 맛있습니다. 공장 지대라 그런지 뭐 크게 상관은 없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왠지 분위기도 잘 맞는 그런 음식인 것 같습니다.
근접하여 찍어 봅니다. 정신줄 잡고 그래도 열심히 찍었습니다.
양파가 아주 맛있습니다.
먹다 보면 단짠의 맛이 느껴집니다. 소금맛이나면서 단맛이 나죠. 그래서 처음에는 버터를 넣었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라 양파였습니다. 김치에서는 짠맛이 양파에서는 단맛이 나와서 단짠의 조합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런 생각에 위 사진을 찍었고, 옆에서 식사하던 어떤 아저씨도 같이 먹던 자기 아들한테 "이 집은 양파가 많아서 찌개가 맛있는 거야~" 라고 말씀 하시더라고요. 역시 사람은 다 비슷합니다. 제가 맛있으면 옆 사람도 맛있습니다.
첫 번째 와서 먹지 못했던 라면사리. 이번엔 고민 하지 않고 먹었습니다. 두 번 후회 할 수는 없으니깐요.
보글 보글 익어라 라면 사리야.
빨리 익어서 내 위로 들어와라. 라면 사리야.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정신차려 보니 돌솥밥까지 깨끗하게 먹어치운 후 였습니다. 정말 후회 없는 한끼였습니다. 마무리로 나오면서 붕어 싸만코도 사 먹었습니다. 일반 아이스크림은 500원이고 콘 아이스크림은 1,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식사 후에 디저트로 먹어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커피도 먹었습니다. 세상 행복하게 마무리 하는 식사였습니다. 아메리카노가 정말 맛있습니다. 별다방 원두를 사용 하신다고 하니 저 가격이면 정말 저렴하죠? 커피는 본관이 아닌 본관 뒤편 별관정문에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위치정보
포스팅을 마치며.
자작하고 칼칼하며 쫄깃하고 얼큰한 음식 돼지두루치기 전문점 돼지집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소하동 맛집 입니다. 소하동 왠지 생소하시죠? 경기도 광명쪽에 있으며, 보통 이케아 갔다가 많이들 가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기아자동차 공장이 있어서 평일에도 사람이 많은듯 합니다. 보통 대기번호 받고 기다리는데, 저는 두 번다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주말에는 좀 한가하게 드실 수 있으니 날씨 좋은 날 또는 흐린날 소주 한잔 하고 싶을때 방문하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소하동 맛집 돼지집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gapsoo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