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3기 신도시 발표

 


안녕하세요, 오늘 이슈 정보는 3기 신도시 관련한 뉴스 입니다.


경기도 고양과 부천이 수도권 3기 신도시로 추가 지정 되었습니다. 정확한 지명은 경기도 고양 창릉과 부천 대장지구 입니다. 오늘 7일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은 서울정부청사에서 고양 창릉, 부천 대장지구 포함 28곳에 11만 가구를 공급하는 방안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번 발표에는 수도권 주택 30만호 공급과 3차 신규택지 추진 계획이 포함 되어 있었습니다. 이로써 1차 2차 3차 까지 합하여 규모 330만m2 이상 신도시 5개를 포함해 총 수도권 86곳이 지정 되었습니다.


이번 발표는 지난해 9.13 대책 이후 서울 집값이 잡히는 모습을 보이며 안정세를 찾다가 다시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상승세가 보이자 정부가 조기에 공급 정책을 내 놓았다는 분석 입니다.


이번 3차 계획은 고양 창릉과 부천 대장지구에 각 3만 8천 가구와 2만 가구의 공급 계획 입니다. 3차 발표는 서울 서쪽에 위치해 있어 지난 2차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등 동부권 발표와 균형을 맞췄다는 평가 입니다.


이번 발표로 지난 1차와 2차 신도시 발표를 포함하여 이번 정부에서 총 30만 가구를 공급하는 계획이 모두 발표 되었습니다. 3기 발표를 통해 [집값 안정] 과 [부동산 시장 장기 침체의 우려] 두 시각의 견해가 교차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뉴스 정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