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물 수익 분석 확인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수익적인 측면을 생각 하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어느 페이지에서 수익이 가장 많이 나고 안 나는지에 대한 분석이 필수 겠죠? 오늘은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나의 어떤 블로그 페이지에서 수익이 나고 있는지를 확인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려 합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 후 진행되는 2차적인 내용이니 이 포스팅을 보기 전에 애널리틱스에 가입 및 플러그인 설치 후에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디서 돈이 들어 오는지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여 게시물 수익 확인 하는 팁



↑ 먼저 애널리틱스에 대한 가입이 진행된 이후 자신의 사이트를 플러그인을 통하여 등록하면 등록시점부터 분석이 시작 됩니다. 등록 후 한달 정도가 지나야 데이터가 쌓이므로 가입 및 애드센스 연결 이후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시고 약 한달 이후 부터 데이터를 분석 하시면 됩니다.


위에 그림을 참고 하시어 [행동]-[게시자]-[게시자 페이지]를 클릭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애드센스 또는 Ad Exchange와 애널리틱스 속성 연결 이란 문구가 보이게 됩니다. 그럼 [시작하기]를 클릭 합니다.



↑ 다음으로 [애드센스 연결]을 클릭 합니다.



↑ 다음으론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선택 후 [계속]을 클릭 합니다.



↑ 다음 페이지에서 링크구성 부분에 박스를 클릭 후 [전체 웹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 합니다.



↑ 같은 페이지 상에서 [링크 사용]을 클릭 합니다.



↑ 마지막 페이지에서 [완료]버튼을 클릭 합니다. 애드센스 연결 시 최대 24시간이 소요 됩니다. 연결 이후 다음날 확인 하시면 어떤 페이지에서 광고가 클릭 되어졌고 수익이 창출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저의 결과 입니다. 해당 페이지의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노출 범위,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뷰수,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조회가능 노출수 비율, 게시자 클릭수, 게시자 CTR, 게시자 수익, 1,000의 세션당 게시자 수익, 게시자eCPM을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



수익 분석 활용 방법


위의 데이터를 가지고 어떤 식으로 활용이 가능할까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수익이 창출되는 포스팅과 동일한 주제 및 비슷한 주제로 글을 쓰는 것 입니다. 포스팅 주제의 타겟팅도 가능하고 조금 더 전문화된 블로그로 성장 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수익이 나지 않는 포스팅에 대한 분석 입니다. 이 세상에 쓸모 없는 정보는 없습니다. 다만 활용도의 차이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포스팅에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이 위 데이터를 분석하여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애드센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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