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초기화

ipTIME 공유기 초기화 하는 두 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입니다. 오늘은 ipTIME 공유기의 초기화 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TIME Extender-N3를 예로 보여 드리지만, 거의 모든 ipTIME 제품군이 비슷한 방법으로 초기화가 가능하니 참고 하시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부수적인 추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초기화 하는 첫 번째 방법 : 관리자 도구 사용하는 방법

ipTIME 초기화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관리자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192.168.0.1 or 192.168.0.254 를 인터넷 URL 주소란에 입력하여 관리자 도구에 접속하거나 이 방법이 안되는 분들은 제가 아래에 알려드린 ipTIME 홈페이지에서 관리자 도구를 다운 받아 사용하는 두 가지 접속 방법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ip를 입력하여 관리자 도구에 접속하는 방법이 잘 되지 않아 방법을 찾던 중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관리자 도구를 다운 받아 초기화 하는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 하여 설명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url 주소란에 [iptime.com]을 입력하여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다음으로 첫 화면 오른쪽 아래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합니다.



다운로드 란에 공지01 ipTIME 검색기 2.28을 클릭 합니다. 시간이 지나 버젼이 업그레이드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여치 마시고 그냥 ipTIME 검색기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ipTIME 검색기 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그 이후 설치 파일을 설치한 이후 실행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ipTIME 공유기를 더블 클릭 합니다. 저는 한 개밖에 없으므로 ipTIME Extender N3를 더블 클릭 하였습니다.



다음으론 웹 설정 화면 접속을 클릭 합니다. 관리자 도구가 편리한 점은 직관적으로 자신의 공유기에 대한 정보를 바로 알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편리 합니다.



그럼 인터넷 창이 하나 뜨면서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화면이 나오면 관리도구를 클릭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와같이 고급설정 - 시스템관리 - 설정 백업/복구 - 초기 설정 복원 순으로 클릭 하여 ipTIME 공유기 초기화 작업을 실행 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 관리자 도구를 다운받는 방법을 통하여 공유기를 초기화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제품군 또는 관리자도구 버젼에 따라 메뉴 카테고리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초기 설정 복원이란 버튼은 변화가 없으니 혹여 제가 알려드린 카테고리에 없더라도 다른 카테고리를 클릭하시어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으론 초기화 하는 두 번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ipTIME 초기화 하는 두 번째 방법 : RST 이용방법


두 번째 방법은 공유기에 RST 버튼을 핀셋으로 약 10초 정도 누르는 방법 입니다. 10초 이상 누르게 되면 빨간색 LED 가 빠르게 깜빡이게 됩니다. 그게 바로 초기화 하고 있다는 표시 입니다. 관리자 도구 까지 다운 받아가면서 초기화하는 방법 보다는 훨씬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제가 사용 하는 ipTIME Extender-N3의 경우에는 초기화 버튼이 RST버튼으로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군 같은 경우에는 초기화 버튼이 reset 으로 나와 있을 수도 있으니 reset 버튼을 10초 이상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ipTIME 초기화 설정하는 두 번째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두 번째 방법이 훨씬 편리하고 빠른데, 굳이 관리자 도구 까지 다운받아 가며 초기화 하는 방법까지 포스팅 한 것일까요? 그 이유는 초기화 이후에 있습니다. 초기화 하게 되면 보안에 취약하게 되므로 어찌 되었든 관리자 도구를 사용하여 보안을 강화 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 한다든지 등의 방법을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관리자 도구를 다운받아서 초기화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한 것입니다. 추후에 ipTIME 공유기 설정방법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 초기화 하는 두 가지 방법과 관리자도구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여 오타나 문장이 매끄럽지 못하더라도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립니다. 제 포스팅이 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이만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gapsoo 드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