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업밴드 사용법 및 고무나라 턱걸이밴드 구매 후기

풀업밴드 사용법 및 고무나라 턱걸이밴드 구매 후기


- 풀업밴드란?

- 풀업밴드 사용방법.

- 고무나라 풀업밴드 8단계 시스템.

- 풀업블랙밴드 구매 이유 및 사용 후기.

- 고무나라 풀업 블랙밴드 워스트 후기 확인.

- 다른 구매 리뷰.


안녕하세요, 감수라이프에 갑수 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요가매트 함께 쿠팡에서 구매한 풀업밴드에 대한 구매 후기 입니다. 사실 어제 포스팅 하려고 했는데, 쿠팡리뷰에 제가 구매 한 블랙풀업밴드에 대한 치명적인 댓글이 있길래 확인 하고 다시 올리느라 오늘 포스팅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풀업밴드 사용법 및 고무나라에서 구매한 턱걸이 밴드 구매 후기를 시작 하겠습니다.




풀업밴드의 정의.


↑ 풀업밴드는 우리나라에서는 턱걸이 밴드로 지칭되고 있는데요, 단어 뜻 그대로 턱걸이 할 때 보조 사용자의 실력에 맞게 도움을 주는 운동기구 줄을 말합니다. 또한 풀업밴드는 턱걸이 뿐만 아니라 사용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운동 보조기구 입니다.



풀업밴드는 어찌 사용해야하는가?



↑ 풀업밴드를 턱걸이 할때 사용하실 때는 위 사진을 참고하여 사용 하시면 됩니다. 풀업 기구 중간에 첫 번째 사진처럼 설치하고 두 번째 사진처럼 한쪽 발을 걸쳐서 턱걸이 할 때 이용하면 됩니다.


고무나라 턱걸이밴드 8단계 시스템.


↑ 고무나라에서 자랑하는 8단계 시스템에 대한 상세설명페이지를 참고 하였습니다. 자신이 풀업밴드를 구매시 현재 자신의 몸무게와 턱걸이 실력정도를 세분화 하여 풀업밴드 구매시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1단계가 노란색이네요, 보통 햇병아리라고 해서 기초 단계일때 노란색을 사용하는데 여기는 가장 최고 단계에서 사용하는군요.


↑ 위 표가 바로 자신이 어떤 밴드를 구매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표 입니다. 몸무게와 기존에 턱걸이를 얼마나 할 수 있는지를 확인 후 가로 세로 왔다갔다 해보면 자신이 구매해야 하는 풀업밴드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5단계 초록색을 구매 해야 합니다. 하지만 반전 있게도 저는 블랙을 주문했습니다. 잠결에 주문했는지? 제가 왜 그랬는지는 지금도 미스테리 입니다. 5단계 쪼랩 주제에 왜 블랙 3단계를 주문 했을까요? 반품하기도 귀찮고 어차피 도움 받는거는 비슷하니깐 그냥 사용해 보았습니다.


블랙 풀업밴드 구매 이유 및 사용 후기.


↑ 이게 제가 구매한 블랙 풀업밴드 입니다. 위 표를 제대로 안보고 근력운동 : 남성(초/중급), 여성(중급) 이 문구만 보고 그냥 블랙을 주문 했던거 같습니다. 실력은 초심이면서 감히 초급을 넘보았네요. 반성합니다.


↑ 제가 고무나라 풀업밴드를 구매한 이유는 싸서 입니다. 다른 풀업밴드에 비해 저렴해요. 그리고 5581개의 상품평에 별점도 4개하고도 절반이 있으니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딱히 없었죠. 로켓배송이라 장바구니에 고히 넣어두고 다른 물품들과 함께 주문을 했습니다.


↑ 짜잔. 이게 바로 고무나라 풀업밴드 블랙 3단계 입니다. 쿠팡 웹 페이지 상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얇아서 사실 좀 당황 했습니다. 물건 받고 뜯는 순간 그 쌔~~한 느낌 아시죠? 내가 상상한 사용 그림이 나오지 않을거 같은 그 기분. 자주 드는 그 기분을 저 밴드 받을 때도 그랬습니다.


↑ 물론 저 풀업밴드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해 마세요. 그저 제가 생각하는 사용기가 안 나올 것 같다는 이야기 입니다.


↑ 비닐을 뜯고 정면 샷을 찍어 줍니다. HEALING SPORTS 라고 적혀 있네요. 중국에서 만들었고 고무나라 웹페이지 주소가 적혀 있습니다.


↑ 풀업밴드 두께는 2.1Cm 입니다. 상세페이지에는 2.2Cm라고 되어있는데, 저번 요가 매트도 그렇고 왜 0.1mm 씩 차이가 나는지 참으로 희한하네요. 그래도 0.1mm정도야 얼마든지 차이가 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제 자가 이상했을 수도 있고, 제가 이상했을 수도 있으니 넘어가 봅니다.


↑ 제 방에 있는 턱걸이기구에 위 사진처럼 설치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솔직히 당황했습니다. 짧아서요. 턱걸이 하다가 고무 끊어져서 싸다구 맞는거 아닐까? 란 걱정 엄청 했습니다. 다행이 끊어지지는 않더군요. 제가 77Kg 인데 안끊어졌어요. 80Kg까지는 사용 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산 넘어 산이라 했나요? 밴드가 끊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확인 했지만, 문제는 다른 곳에서 터졌습니다.


고무나라 블랙 풀업밴드 비판 상품평 확인.


↑ 어제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하지 못했던 이유 입니다. 어제 블로그에 구매 리뷰를 작성하려고 자료 좀 찾아보다가 쿠팡 구매리뷰를 봤는데 하필 제가 산 블랙 풀업밴드의 비판 상품평이 너무나 반품을 부르는 리뷰이더라고요. 그래서 집에가서 다시 확인 해보느라 포스팅을 하루 미루었던 것입니다. 저도 저 분처럼 노란색 가루가 안에서 부터 계속 올라오는 것은 아닌지, 한 번 확인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 확인 결과 노란색 가루는 아닌데, 밴드 옆 쪽에서 위 사진처럼 검은 가루가 쓸려져 나오는 것은 확인 하였습니다. 저걸 보고 드는 생각이 '노란색 가루는 아니라 다행이군. 포스팅 해야겠다.'란 생각과 함께 '물에 한번 세척을 하면 괜찮겠지.'란 생각을 했습니다. 저렴하고 아무래도 고무이다 보니 저 정도는 감수 해야 하지 않나란 생각이 들어서 그냥 반품 안하고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냄새 나지 않는게 어딘가.' 란 생각도 있었습니다. 제가 한번 데인적이 있어서 운동기구 구매 시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을 제일 먼저 보기 때문에 이번 풀업밴드도 냄새가 나지 않아 그냥 사용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쿠팡에서 구매한 풀업밴드 구매 후기였습니다. 턱걸이 밴드 구매 시 참고가 되는 포스팅이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구매리뷰.

2019/08/19 - [리뷰/구매리뷰] - 요가매트 고르는 법 - 에르고기어 NBR 구매리뷰

2019/06/05 - [리뷰/구매리뷰] - 삼성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RQ28M6102S8) 구매 후기 및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2019/04/16 - [리뷰/구매리뷰] - 마진율계산 위한 카시오계산기 jw-120MS 구매 및 사용후기

2019/02/02 - [리뷰/구매리뷰] - 좋은생활지웰 무선 진공 청소기 GWELL-501 구매후기 gapsoo review

2019/01/29 - [리뷰/구매리뷰] - CCTV 구매후기 브이스타캠 100만화소 IP 네트워크 카메라 VSTARCAM-100T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