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및 정책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및 환불 정책.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톡 환불 방법과 정책에 대한 정보 포스팅 입니다. 그런데 막상 포스팅을 하기 위해 환불을 하려 하니 선물을 준 지인들에게 미안해지네요. 그래도 생각해서 나에게 준 선물들인데 환불 한다는게 참으로 정 없어보이고 마음이 콕콕 찔리네요. 일단 선물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와 미안함을 담아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및 정책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독자님들도 왠만하면 환불 하지 마세요. 마음이 콕콕 하네요.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물건보다 현금이 급한 경우가 있으니 그 누군가에게 필요한 포스팅이 되길 희망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선물 환불 방법 및 정책 사항 목차.

- 카톡 선물 환불 받는 방법.

- 카카오톡 환불 정책.

- 환불 가능 선물 확인 방법.

- 카카오톡 받은 선물 확인 하는 방법.

- 연관글.

 

 

카카오톡 선물 환불정책.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카톡 선물 환불 방법 및 정책.

카톡 선물 환불 받는 방법.

카톡선물환불받는방법 1

일단 선물을 받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아마 180일? 세월이 흐르면 카카오톡에서 친절하게 유효기간이 만료 되었다는 톡을 보내 줍니다. 유효기간이 얼마 남았으니 선물함을 확인 해보라고 알려줍니다. 참으로 친절한 카톡씨 입니다. 이런 톡이라도 받으면 내가 선물을 받았구나. 좋은 삶이로구나. 라며 기분이 좋아집니다. 땡큐 카톡.

위 사진에서 선물함 확인을 클릭 하면 자신이 받은 선물들을 확인 하고 카톡선물환불받는 방법의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음 사진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환불방법 2.

위 와 같이 받은 선물과 교환권 저장 or 취소/환불 버튼이 나온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기서 취소/환불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카톡환불정책 3

그럼 위와 같이 메시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은 정가의 90% 금액만 환불이 됩니다. 10% 패널티 같은 거겠죠? 10% 띄고 받는다니깐 갑자기 또 미안해지네요. 미안한 감정이 커지기 전에 다음 사진으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카톡환불정책 4.

계좌정보를 확인 하기 위해서 위 화면에서 확인을 눌러 줍니다. 계좌를 입력하면 환불이 진행 됩니다.

 

카톡환불정책 5.

환불 받을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환불방법 6.

환불 신청이 완료 되었다는 메세지를 본 이후 확인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카톡환불방법 7.

환불 신청이 완료 되었으면 친절한 카톡씨가 또 한번 연락을 줍니다. 환불 안내라는 톡을 줍니다. 역시 친절한 카톡씨 입니다. 근데 친절한 카톡씨 뭔가 카피가 좋지 않나요? 이거 보고 카톡 관계자가 연락 왔으면 좋겠다. 라는 미친 상상을 한 번 하고 다음 정보를 찌끄려 보겠습니다.

 

 

카카오톡 환불 정책.

카톡환불정책 1.

카톡환불정책은 최초 유효기간 이내에는 구매자만 취소/환불이 가능하며 최초 유효기간 만료 이후에는 구매금액의 90%가 수신자에게 환불 됩니다.

 

환불 가능한 선물은?

환불 가능한 카톡선물 1.

일정기간 지나지 않은 선물은 교환권 저장만 가능 합니다. 환불이 바로 되지는 않습니다. 환불이 되는 카톡 받은 선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불 가능한 카톡선물 2.

일정기간이 지나면 교환권을 저장 or 유효기간 연장 or 취소/환불 이렇게 선택권이 늘어 납니다. 존버 하니 선택권이 다양해지네요. 역시 오래 살고 봐야 합니다. 우리 모두 만수무강 합시다.

 

 

카카오톡 받은 선물 확인 하는 방법 순서.

카톡 선물 확인 1.

일단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점 3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톡 선물 확인 2.

선물하기를 눌러줍니다.

 

카톡 선물 확인 3.

다음으로 선물함을 눌러줍니다.

 

카톡 선물 확인 4.

왼쪽 중간쯤에 받은 선물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과 정책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선물해주신 지인들에게 다시한번 감사함과 미안함이 느껴지고 선물받은 스스로에게 대견함을 안겨준 포스팅 이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블로그의 순기능, 확산적 좋은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뿅.

 

 

카카오톡 연관글. 

2019/10/04 - [IT/SNS 팁] - 카카오톡 백업하기 : PC 버전, 휴대폰 버전

2019/09/27 - [IT/어플리케이션] -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2019/07/19 - [IT/SNS 팁] - pc카톡 줄바꾸기

2019/06/18 - [IT/SNS 팁] - 카카오톡 생일설정 변경하는 방법

2019/06/17 - [IT/SNS 팁] -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기

 

01234567891011121314
카카오톡 선물 환불 정보.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지금까지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