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사용법 :: 초기화 방법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사용법 ::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학용계산기에 대한 방법정보 포스팅 입니다. 바로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Casio fx-580ms 뿐만 아니라 다른 기종의 모델에 관한 초기화 방법도 추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도움되는 정보이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fx-570ms 초기화 방법.

2. 다른 모델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초기화 방법.

3. 마무리.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초기화방법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초기화 방법.

카시오 fx-570MS.

카시오 fx-570MS 초기화 방법.

카시오 공학용계산기를 사용하다보면 공식이 맞았는데도 불구하고 예상하는 결과값이 안나오거나 혹은 시험 시작 하기 전에 공학용계산기를 초기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럴때 유용한 정보가 되고자 기초적인 내용인 계산기 초기화 하는 방법을 담아보았는데요, 먼저 하는 순서부터 짧게 보시고 사진을 보면서 같이 공학용계산기를 초기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fx-570MS 초기화 입력 순서.

[ON] -> [SHIFT] -> [MODE] -> [3] -> [=] -> [=]

 

적용기종: fx-570MS / 220 PLUS / 350MS / 85MS / fx-82MS / 300MS / 82SX PLUS

 

그럼 위 입력순서대로 카시오 공학용계산기를 초기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맨 처음을 [ON] 을 눌러 계산기를 켜줍니다.

 

 

다음으로 [SHIFT] -> [MODE]를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ALL을 의미하는 [3]을 눌러줍니다. 

 

[=] 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 을 동일하게 한번 더 눌러줍니다.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초기화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초기화는 세팅된 설정값과 메모리 변수값을 기본값으로 초기화 함으로서 올바른 결과값을 도출 할 수 있도록 하는 단계 입니다.

 

추가적으로 카시오 공학용계산기의 다른 모델들의 초기화 입력 방법을 짧게 전달해드리고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초기화 방법.

초기화 설정방법.

[SHIFT] -> [9] -> [3] -> [=] -> [=]

 

적용기종 : fx-570ES / 991EX / 570EX / fx-350ES / 350EX / 85EX / 82EX

 

마무리.

이번 포스팅은 카시오 공학용계산기 리셋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학용계산기를 사용하실 때는 초기화를 한번하고 사용하시면 올바른 결과값을 얻으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시험보러 갈때 공학용계산기를 초기화 하라는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바로 리셋 할 수 있으니 시험준비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카시오공학용계산기 기종에 맞는 초기화 방법을 숙지 하시거나 메모 하셨다가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