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 모바일 게임 실제로 해본 리뷰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 실제로 해본 리뷰.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에 설치해서 재밌게 3일 정도 한 게임인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을 실제로 해본 리뷰에 대한 내용입니다. 케릭터를 선택해서 효율적으로 키우고 능력치를 쌓아가는 형태의 게임인 스포츠 모바일 게임입니다. 저는 팀단위로 운영하는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계속 하다보면 더 꿀잼 스토리가 나올수 있겠지만 현재 3일정도만 해본 결과 2가지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럼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 리뷰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슬램덩크 공략.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

 

 

목차.

슬램덩크 모바일 설치.

게임 형식.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정보.

꿀팁 정보.

 

슬램덩크 모바일 설치.

슬램덩크 모바일은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게임으로 우리가 너무나도 잘 아는 슬램덩크 만화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만화에서의 케릭터 능력치를 고증하여 게임에 그대로 녹인 형태로 90년대 농구만화좀 봤던 형님들의 향수를 자극 하고 있습니다.

설치를 시작 해보겠습니다. 일단 플레이스토어에서 슬램덩크를 검색 하고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 이후 허용 사항들을 체크 이후 게임을 실행 합니다.

 

첫 화면 입니다. 무언가 뭉클했습니다. 저는 정말 슬램덩크를 10번 넘게 봤기에 박상민님의 노래가 흘러 나오고 농구 코트에서 튕기는 농구공 소리가 나오니깐 너무 좋더라고요.

 

슬램덩크 모바일은 게임이 재밌고 재미없고를 떠나서 노래가 너무 좋아서 계속 틀게 됩니다. 이게 첫번째 장점입니다. 8090세대들은 다들 슬램덩크에 대한 향수가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노래가 그 향수를 꺼내는데 크게 한 몫 합니다. 이걸 노린고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노리고 했다면 성공한 계획이라 생각되네요.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형식.

슬램덩크 모바일은 해당 만화에 나오는 케릭터를 선택해서 키우고 능력을 향상 시키는 게임입니다. 무료 케릭터도 있지만 과금을 해야지만 이용 할 수 있는 케릭터도 있고, 일정기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케릭터도 있습니다. 케릭터는 SS등급 - S등급 - A등급 정도로 분류 할 수 있고, 만화에서 비중 없던 벤치 멤버들도 케릭터로 선택해서 게임을 해볼 수 있습니다.

 

SS등급은 해남에 이정환으로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S등급은 송태섭, 김수겸, 윤대협, 강백호, 허태환, 채치수, 변덕규, 전호장 입니다. 김수겸, 송태섭, 강백호는 현질이 필요 없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케릭터 랍니다.

 

A등급은 서태웅, 장권혁, 정대만으로 서태웅이 왜 강백호보다 낮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주인공 버프일까요? 아무튼 능력치상 서태웅은 A급 강백호는 S급으로 분류됩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정보.

슬램덩크 모바일은 물론 돈을 지불하고 케릭터를 사용하면 더욱 승률이 올라가고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겠지만, 어느정도 연습하고 실력이 있으면 무료 케릭터로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육성하기 어렵고 오래걸리지만 그만큼 성취감도 높고 게임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슬램덩크 모바일은 일단 처음에 할 수 있는 케릭터를 다 해보고 2~3명을 육성하는걸 추천합니다. 하나만 하면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각 케릭터마다 스킬도 다르게 보는 능력치도 다르기에 다른 케릭터를 게임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제 실제로 해볼까요?

 

시작 부터 추억이 방울방울 합니다. 보통 인트로는 스킵하기 마련인데, 만화를 보는 듯한 영상미 때문에 스킵을 하지 않고 끝까지 다 보았답니다.

 

그리고 인트로 뿐만 아니라 중간에도 만화가 나오고 직접 대답을 할 수 있는 영상도 나옵니다. 이러한 모든 영상이 지나면 인벤토리가 나옵니다.

 

강백호 케릭터로 인벤토리를 익힌 이후 이제 실제로 게임에 참여하게 됩니다.

 

슬램덩크 모바일 꿀팁.

캡쳐를 하다 보니 실제로 게임한 사진이 없네요. 싱글모드로 연습좀 하고 실제로 대전모드를 해보았습니다.

 

대전 모드를 하면 초반에 3대3 게임을 하게 됩니다. 총 6명이 게임에 참여하게 되고 3명이 한팀입니다. 그 중 하나의 케릭터를 제가 선택한 케릭터가 됩니다.

 

꿀팁아닌 꿀팁이라면 시작시 1대 1마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보통 골밑에서 모여서 왔다갔다 하더라고요. 그리고 자신이 공격할 때 자신의 포지션에 맞게 행동해야 하고,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채치수를 운영하는데 골밑이 아닌 다른 곳에서 공을 가지고 있으면 안되겠죠? 자신의 케릭터와 포지션에 맡게 패스와 슛을 하면 경험치도 늘고 경기도 이길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에 대한 리뷰 였습니다. 제가 아까 위에서 2가지 장점이라고 말씀드렸는데, 다른 하나는 기억이 안나네요. 뭐였드라? 아무튼 저는 슬램덩크 모바일 노래가 좋고, 화면이 추억 방울방울이라서 계속 접속하게 되고 작고 아담한 케릭들이 슛하고 하는게 만화를 보는듯 하여 좋았습니다. 슬램덩크에 대한 향수가 있으신 분들 정말 강력 추천 합니다. 꼭 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