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2가지 사용법

영어 문법 검사기 grammarly 2가지 사용법.

 

오늘은 grammarly로 영어 문법을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grammarly는 영어 작문을 도와주는 웹 프로그램으로 영어권 뿐만 아니라 비영어권 국가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 이며 프리미엄을 통하여 전문가에게 첨삭도 가능한 프로그램 입니다. 오늘 소개할 방법은 하나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하는 방법이고 또 하나는 크롬 브라우져 웹스토어에서 grammarly를 다운 및 설치하여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꿀팁 연관글 : 2020/07/16 - [IT/어플리케이션] - 틱톡 사용법 및 다운로드 방법

 

grammarly 영문법 검사.

영어 문법 검사기.

영문법 검사기.

Grammarly.

 

 

목차.

사이트 접속 및 회원가입.

첫번째 방법.

또 다른 기능.

두 번째 방법.

 

 

Grammarly 사이트 접속 및 가입.

gramarly를 이용하려면 먼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이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처럼 포털사이트에해당 키워드 검색후 Grammarly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Grammarly 사이트 바로가기.

 

위 화면이 Grammarly 첫 화면 입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LOG IN 버튼을 클릭 합니다.

 

회원 가입 방법은 크게4가지로 페이스북, 구글, 애플 계정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또한 기타 이메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계정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Grammarly 첫번째 사용방법.

회원 가입 완료 후 나오는 첫 화면에서 New 를 클릭합니다.

 

영어 문법을 검사하기 위한 곳으르 직접 타이핑 해도 되고 복사-붙여넣기 해도 됩니다.

 

한번, 틀린 문장을 타이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린 문장을 타이핑 하면 grammarly에서 자동으로 해당 단어를 수정해주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틀린 문장이 수정 되면 위와 같이 완성된 영어 문장을 확인 하실 수 있게 됩니다.

 

Grammarly 또다른 기능.

Grammarly가 좋은 점은 영어 문장을 목적에 맞게 수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해당 화면 우측 상단에 Goals를 클릭 합니다.

 

클릭 하게 되면 Set goals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의 형식과 누가 글을 읽는지 등 글의 뉘앙스를 목적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매우 편리 합니다.

 

Grammarly 두번째 사용법.

두 번째 사용법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설치 하여 언제서든 사용할 수 있게 끔 설정 하는 것 입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구글에서 웹스토어를 검색 후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설치 이후 크롬 우측 상단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 하면 grammarly를 처음 사용 했을때처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영어 문법 검사기인 grammarly 사용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 접속 뿐만 아니라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로바로 영어 문장을 수정 할 수도 있으니 영어 작문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하는 두 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