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탄산소다 활용법 및 파는곳

과탄산소다 활용법.

 

요즘 텀블러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나름대로 환경을 생각해서 인데요, 텀블러가 너무 더러워 변색되어 과탄산소다를 활용하여 세척을 해주었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마법처럼 깨끗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과탄산소다를 사용해서 스테인레스 텀블러를 세척한 내용과 기타 활용법 그리고 과탄산소다 파는 곳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탄산소다 활용법.

☞ 과탄산소다 활용법.

 과탄산소다 사용법 : 스테인레스 텀블러 세척.

 

 

과탄산소다는 산소계 표백제로 천연 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입는 옷을 세탁하는데도 사용되고 항상 사용하는 텀블러에도 세척제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과탄산소다는 표백, 세탁물의 찌든 때, 얼룩제거와 더불어 냄새 제거의 탈취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저렴하여 요즘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관 정보글 :

2019.05.01 - [정보/방법정보] - 제빙기 청소방법 순서

 

제빙기 청소방법 순서

제빙기 청소방법 순서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업소용 제빙기 청소 방법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벌써 4월이 다 지나가고 5월만 되어도 날씨가 많이 덥습니

gapsoo.tistory.com

 

과탄산소도 활용법 : 스테인레스 텀블러 세척.

과탄산소다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천연 표백제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얼룩제거에 효과적이라 따듯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녹여 누레진 옷을 원래의 색으로 돌려주기도 하고 오래된 운동화 세척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배수구 또는 하수구 청소에도 효과적이며 스테인레스 세척에도 많이 활용됩니다. 이렇게 수많은 활용법 중에서 저는 제가 항상 사용하고 있는 스테인레스 텀블러 세척에 사용해본 걸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밑에 사진들을 참고해주세요.

처음에는 저랬습니다. 맨 위에 사진은 텀블러에 과탄산소다를 넣은 사진이고 나머지 사진들인 세척하기 이전의 사진들입니다. 커피나 기타 음료로 인한 변색이 굉장히 많이 남아있습니다. 최근에 생긴것도 아니고 조금 오래되었습니다. 저런 텀블러를 왜 세척할 생각을 하지 않았는지? 지금도 의문스럽습니다. 버릴까도 생각해보았지만, 한번 세척을 도전해보고 안되면 버리자는 생각에 검색해보고 찾아본 끝에 과탄산소다에 대해서 알게 되었던 겁니다. 그리고 바로 과탄산소다 파는 곳으로 가보았습니다.

과탄산소다 파는곳은 주변에 다양합니다. 마트나 동네 슈퍼 또는 다이소가 있습니다. 저는 주변에 다이소가 있어서 해당 판매점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가격도 무척 저렴합니다. 과탄산소다 다이소에서 구매하면 단돈 2,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과탄산소다를 활용하여 스테인레스 텀블러를 세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따듯한 물, 과탄산소다, 오염된 스테인레스 텀블러.

먼저, 따듯한 물이 필요합니다. 따듯 보다는 뜨거운 물이 더욱 효과적일 듯합니다. 물을 끓여서 준비한 이후 과탄산소다를 텀블러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약 5분 정도 지난 이후에 흐르는 물에 세척하면 정말 신기하게도 오염된 부분이 깨끗하게 세척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과탄산소다를 넣어 줍니다. 저는 처음이라 조금 많이 넣었는데 저렇게 많이 넣으실 필요는 없고 숟가락 1.5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적당합니다. 물론 텀블러의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크게 의미는 없는듯합니다. 그냥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이제 뜨거운 물을 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글보글 보기만해도 속이 시원해지고 세척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다란 느낌이 드는 모습입니다. 과탄산소다를 많이 넣으면 저렇게 넘칠 수 있으니 싱크대 안에서 과정을 진행하시길 추천드려요. 중간에 사진을 보면 약간 누런 거품이 보이시나요? 세척이 아주 잘되고 있는 증거입니다. 시간이 약 5분 정도 지나 거품이 잦아드는 모습이 보이면 흐르는 물에 세척하시면 됩니다. 과탄산소다는 피부에 닿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 고무장갑 사용을 추천드려요. 피부에 닿으면 약간 미끄덩하는 정도이지만 그래도 조심해서 나쁠 건 없으니깐요. 이제 결과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깨끗하쥬우? 저도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이 정도로 깨끗하게 세척이 될지는 몰랐으니깐요. 하도 신기해서 주변 사람들한테 카톡 보내면서 신기하다고 막 보내기도 했습니다. 몇 년 동안 누렇게 된 스테인레스 텀블러를 사용하다가 이렇게 깨끗해진 컵으로 커피를 마시니 더 맛있게 느껴지는 기분이었고 그냥 좋더라고요. 깨끗해진 거 보니깐요. 그러니 여러분들도 오늘 본 포스팅이 담은 과탄산소다 활용법 및 파는 곳 참고하셔서 봄도 되고 하였으니 주변 식기 또는 청소하실 때 활용해보시기 바라요.

 

지금까지 과탄산소다 활용법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