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사이트 추천 1편 : 투자시 유용한 도구 4가지

미국 주식 사이트 추천 1편.

 

요즘 금리가 많이 올라 미국이고 한국이고 전세계적으로 주식시장이 좋지 못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유동성이 떨어지면서 주식과 투자 시장보다는 예금 적금 및 재테크 시장으로 돈이 이동 하고 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럴때는 현금도 또하나의 투자상품이라 생각하고 예금이나 적금과 같은 저축형 상품에도 관심을 두는게 좋겠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남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을때 공부하여 추후에 조금 앞선 투자 포인트를 선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심을 충족하기 위하여 정보들이 담겨 있는 사이트 4가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 연관글 : 야후파이낸스 포트폴리오 해외주식 추가방법

 

야후파이낸스 포트폴리오 해외주식 추가방법

야후파이낸스 포트폴리오 사용법. 미국주식 또는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유료 제품을 사용하여 실시간 정보들을 받곤 합니다. 하지만 야후파이낸스를 통해서는 미국관련 주식 소식을 실시

gapsoo.tistory.com

미국주식정보사이트 썸네일.
미국주식사이트 추천 1.

목차.

  1. 야후파이낸스.
  2. 팁랭크스.
  3. 핀비즈.
  4. etf닷컴.

 

 

1. 야후파이낸스.

야후파이낸스 홈페이지 화면.
야후파이낸스 화면.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가장 많이 활용도가 높은 사이트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국내에서도 실시간으로 미국주식을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 차트분석.

Chart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기간별로 조회가 가능하고 분단위 부터 연단위까지 한눈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Comparison기능은 다른 종목들과 비교를 해주어 분석과 선택에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1-2. 주식의 역사적 흐름.

Historical Data부분에 관심가는 종목의 최초 거래일 부터 현재까지 기간별 분석이 가능한 기능이 있습니다.

 

1-3. 배당종목 분석.

배당금 관련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애플의 배당일자나 언제 얼마큼의 배당이 이루어졌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시간 주가, 각종 뉴스등을 제공해주고 회원가입을 하면 본인만의 데이트를 마이페이지에서 저장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2. 팁랭크스.

팁랭크스에는 2가지 기능들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팁랭크스 메인화면.
팁랭크스 사이트 화면.

2-1. 분석가들의 힘.

첫번째는 각각의 종목들의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개별적인 의견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의견 그리고 목표주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관심 종목의 티거를 검색하면 해당기업에 관한 애널리스트들의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2-2. 캘린더.

두번째는 캘린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다른 사이트에도 있으니 UI가 편한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캘린더에서 주식시장 휴장일과 공모주 일정, 배당일정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핀비즈 닷컴.

핀비즈 홈페이지 메인화면.
핀비즈 홈페이지 메인화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핀비즈닷컴 입니다. 이 사이트는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있어보인다. 입니다. 한 화면에 본인이 관심있는 종목들을 선택하여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저의 의견 일수 있지만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뭔가 있어보입니다.

 

 

아래의 화면은 그 유명한 S&P500의 핀비즈 화면 입니다. MSFT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의미하고 GOOGL은 구글을 의미합니다. AAPL은 애플이고요.

S&P500 핀비즈 화면.
s&p 500 핀비즈 화면.

2022년 1월 31일 당시 S&P 500은 대부분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한눈에 가시성 높게 투자종목을 체크하 할 수 있는게 핀비즈닷컴의 가장 큰 강점 입니다.

 

4. etf닷컴.

etf닷컴 메인화면.
etf닷컴 메인화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etf닷컴 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제목 그대로 ETF에 관한 모든 정보를 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첫 화면 검색창에 개별 기업을 검색하면 그에 관한 ETF연관 자료를 확인 해볼 수 있습니다. 애플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tf닷컴 애플검색화면.
애플 검색 화면.

애플의 티거인 AAPL을 검색한 결과 입니다. 다 영어네요. 하지만 우리에겐 번역기가 있으니 번역을 하여 개별 기업 관련 ETF정보를 확인 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주식추천 사이트 4가지를 확인 해보았습니다. 도구가 많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