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전입신고 작성방법 및 확인방법

민원24 전입신고 작성방법 및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24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해보려 합니다. 또한 전입신고를 하는 두 가지 방법과 준비물 그리고 확인방법까지 자세하게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입신고는 하나의 세대에 속하는 자의 전원 또는 그 일부가 거주지 이동시 14일 이내에 주소지변경 및 등록을 하는 절차 입니다. 이사를 하고 전입신고는 최대한 빨리 하는게 좋으니 전입신고가 필요하신 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을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전입신고 방법.

민원24 전입신고

 

 

민원24 홈페이지

 

 

민원24 전입신고 방법 및 준비물.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한 전입신고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들과 알아야 할 정보가 있습니다. 일단, 전입신고의 신청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직접 이사한 곳의 구청에 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 입니다. 전입신고를 신청하면 해당 구청 근무시간 내 3시간 안에 즉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후 6시 이후에 인터넷으로 신청한 전입신고는 익일 오전 이후에 처리가 된다는 것을 인지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입신고시 지출되는 비용(수수료)는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신청시에도 본인이 직접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준비물 입니다.

 

직접방문하여 전입신고를 할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을 필히 지참하고 계셔야 합니다. 직접 방문이 아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할때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민원24시에 등록되어 있어야 원할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한 전입신고 방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민원24 전입신고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가장 먼저, 민원24 홈페이지로의 접속이 필요 합니다. 아래의 키워드를 활용해보세요.

 

민원24 홈페이지

포털 사이트에서 "전입신고" or "전입신고 인터넷" or "민원24 전입신고" 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상관이 없습니다. 이후 나오는 사이트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접속 합니다.

 

민원24시 홈페이지.

그럼 위와 같은 웹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니 한번쯤 정독하여 숙지하시고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드 숙지 되셨다면 "신청하기"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민원24 전입신고 하기

여기서 부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비회원신청도 가능하지만, 저는 기존에 있던 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으므로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여 전입신고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민원24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신 이후 인증서 입력란에서 자신의 인증서를 클릭 한 이후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해줍니다.

 

전입신고 설명서.

 

 

전입신고 설명서.

전입신고를 신청하기 전에 대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쭉 한번 읽어보시고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확인하셨습니까?"라는 물음에 "예"를 표시 한 이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전입신고 1단계.

전입신고 1단계는 신청인정보 입니다. 자신의 성명과 연락처를 순서대로 입력한 이후 그리고 전입사유를 선택한 이후 다음단계를 클릭 합니다.

 

전입신고 2단계.

전입신고 2단계는 "이사 전에 살던 곳" 에 관한 정보를 기입하는 것입니다. 주소와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한 이후에 다음단계를 클릭하여 3단계로 이동합니다.

 

전입신고 3단계.
전입신고 3다계.

전입신고 3단계는 "이사온 곳에" 관한 정보 입니다. 주소와 연락처등을 확인한 이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민원24 전입신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마지막으로 한번 더 공인인증서 확인을 합니다.

 

민원24 전입신고 진행.

 

민원24 전입신고 신청완료.

이렇게 하면 전입신고가 완료 되었습니다. 나의 신청내역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신청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서비스 신청내역.

처리상태가 처리중으로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당일 오전 또는 이른 시간에 신고를 하셨다면 당일날 처리가 완료 되었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게 되실 겁니다. 그때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하여 처리상태를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후 6시 이후 또는 주말에 신청을 하게 되면 평일 오후쯤에 문자를 처리 확인 메시지를 받게 되십니다. 그 때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한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문자메시지만 받았다고 100% 처리완료가 되는게 아닙니다. 반려되는 경우도 있으니 꼭 홈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정보 연관글.

2019/12/29 - [공인중개사/부동산 정보] - 법무통 :: 부동산 등기비용 계산기 사용법

2019/07/18 - [정보/방법정보] - 인터넷 등기소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및 열람 방법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