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체방 만들기 및 단톡방 이름 바꾸기 2가지 방법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및 단톡방 이름 바꾸기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톡 단체방 만드는 2가지 방법과 그 과정에서 단톡방 이름을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 입니다. 하루에도 수 십번 왔다갔다 하는 카톡 속에서 각자 많은 단체방이 있을 텐데요. 새로운 카톡 단체방을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연관글 : 2019/11/28 - [IT/SNS 팁] - 카카오톡 선물 환불 방법 및 정책

 

카톡 단체방 만드는 방법.

카톡 단체방 만들기.

카톡 단톡방 만들기.

 

 

목차.

카톡 단체방 만드는 첫번째방법.

두번째 방법 및 이름변경.

연관글.

 

카톡 단체방 만들기 : 첫번째 방법.

카카오톡 정말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많이 사용합니다. 요즘은 조금 뜸하지만, 얼마전만 해도 친구들하고 수다 떠느라 하루에도 수십번씩 카톡을 켰다 껐다를 반복했었습니다. 초기에는 카카오톡에서도 단톡방이란 개념이 없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저 공짜로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획기적이었고, 사진도 자유자재로 보낼 수 있고 추후에는 영상까지 보내는 것이 정말 좋았었죠. 그러다가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부터 단톡방 또는 카톡 단체방이란 것이 생기게 됩니다. 1대1 대화가 아닌 다수의 인원이 한 방에 모여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오늘의 주제는 바로 카톡 단톡방을 만드는 2가지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추가적으로 카톡 단톡방 이름 바꾸는 방법까지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부터 입니다. 카톡을 켜면 가장 기본적으로 왼쪽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말 풍선 모양을 누르면 채팅방이 나옵니다.

 

이후, 채팅방 목록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말풍선+ 모양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을 열 수 있는 기능들이 활성화 됩니다. 카톡 단체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채팅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친구 목록을 확인 합니다.

 

친구 목록 확인 후 선택 하면 단톡방에 초대할 인원을 맨 위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초대 인원을 다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확인 버튼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그룹채팅방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만 한다고 단톡방이 완벽하게 만들어진것은 아닙니다. 처음 만든사람이 채팅을 시작해야 친구들을 초대하게 되고 단톡방이 만들어 지는 것입니다. 이제 단톡방을 만들고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 버튼을 터치 합니다. 그러면 초대했던 친구들의 이름이 나온 부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터치하면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톡방이라고 이름이 변경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카톡 단체방 만들기 첫번째 방법과 단톡방 이름 바꾸는 방법까지 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초대한 사람이 채팅을 시작해야 단톡방이 활성화 된다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으로 2번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단체방 만들기 : 2번째 방법.

카톡 단체방 만드는 2번째 방법은 기존에 초대하고자 하던 사람과의 대화창에서 시작합니다. 해당 대화창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초대해서 새로운 단톡방을 만드는 개념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을 참고해주세요.

먼저, 대화하고 있던 창에서 우측상단에 삼선목록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기능들중 +대화상대 초대 라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초대하고자 하는 친구들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과 같이 새로운 단톡방이 만들어 집니다. 이제 이름을 변경할 차례입니다. 이름 변경은 첫번째 방법과 동일 합니다.

 

이렇게 해서 2번째 단톡방까지 만들어졌습니다. 단톡방은 한번 열면 다시 나가거나 아무말도 안하기 뻘쭘해서 정말 간단한 의견 일치를 위한 토론방 아니면은 잘 안만들었던거 같은데, 오늘 포스팅 하면서 다시 한번 해보게 되었네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이길 바랍니다.

 

연관글.

2019/06/17 - [IT/SNS 팁] - 카카오톡 생일알림 끄기

2019/06/18 - [IT/SNS 팁] - 카카오톡 생일설정 변경하는 방법

2019/07/19 - [IT/SNS 팁] - pc카톡 줄바꾸기

2020/09/19 - [정보/방법정보] - 카카오톡 큐알코드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방법

 

지금까지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및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