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텔프 시험후기

지텔프 시험후기.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입니다. 오늘은 어제 시험 보고 온 지텔프 시험후기를 생각나는 데로 빨리 올려보기 위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지텔프 레벨 2 65를 위해서 1달 전에 책을 구매하고 시험을 준비하였지만 정말 공부를 1도 하지 못하고 예전 토익 첫 시험은 신발 사이즈 받는 거다란 속설을 다시금 생각하여 경험상 6만 300원을 날려 박살 나고 왔습니다. 아직 시험 점수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아는 문제가 몇몇 나와서 느낌이 나쁘지는 않지만 확실히 65점은 안될 거 같아서 다음 달에 다시 공부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지텔프 시험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꼈던 개인적인 내용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텔프-시험후기-썸네일
지텔프 시험후기.

연관 글 : 지텔프 수험표 출력방법

 

 

G telp 응시료.

지텔프 Level 2.

 

지텔프 시험일정은 1달에 2번 있어서 토익보다 접근성이 쉽고 문제 수도 토익은 200문제 였는데 g telp는 80문항입니다. 보통 leve 2의 65점을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군무원, 노무사 등 많은 곳에서 해당 점수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로 필요한 점수가 G telp level 2 65점이 필요하여 인강을 듣고 시험을 조금씩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하면서 공부하기가 역시 힘들더군요. 그래서 종합본은 문법만 보고 모의고사도 1회분만 보고 그냥 시험 보러 갔습니다. 다음 달을 기약하며 말이죠. 처음에는 그냥 안 볼까? 생각도 했는데 역시 보는 게 훨씬 좋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익과는 확실히 다르게 마킹카드도 복잡하고 뭔가 부산스럽던 느낌이 받아서 나중에 준비하고 떨면서 시험을 치면 무조건 실수가 나올 거 같다란 느낌이 들더라고요. 어차피 포기한 시험이기에 마음 편하게 보았기에 다행이었습니다. g telp 응시료 60300원 정도였는데 정기시험이 말이죠. 아주 공중분해되지는 않았다는 생각을 이 포스팅에 담아보겠습니다.

 

 

지텔프 시험장소.

지텔프-시험장소
지텔프 시험후기-시험장소.

어제 지텔프 시험 본 장소입니다. 시험 신청 시 장소도 함께 신청하게 됩니다. 오랜만에 중학교에 가보니 좋더라고요. 조용하고 한산한 게 날씨도 좋고 시험 박살 나기 딱 좋은 환경이었답니다. 그리고 지텔프 시험이 1년에 한 번 있고 그런 시험이 아니라 저뿐만 아니라 다른 응시자들도 그렇게 긴장감이 느껴지거나 하는 게 없더라고요. 늦게 오시는 분들도 있고 그냥 컴퓨터용 사인펜 하나만 들고 오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뭔가 데스노트 주인공이 수능시험 보러 가는듯한 분위기인 몇몇 응시자가 있었던 거 같습니다.

 

 

지텔프 시험시간.

시험시간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고 갔다라고요. 시험 시간은 오후 3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됩니다. 입실은 2시 20분까지이고 2시 50분 이후에는 입실이 불가합니다. 2시 35분쯤? 답안지를 주는데 그 중간에도 입실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그리고 3시에 시험 시작하여 문법 보고 청취하고 독해 들어갑니다. 근데 순서는 상관없이 그냥 푸셔도 무방합니다.

 

지텔프 시험후기.

시험후기를 뭐부터 시작하면 될까요? 왜 시험을 보는지?부터 이야기해야겠죠? 준비하는 시험이 있는데 거기서 영어시험을 지텔프 레벨 2 65점 이상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텔프 책은 해당 시험 인강을 신청하니깐 공짜로 주더라고요. 지텔프 책은 다음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책이 집에 있어서 뭐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책은 2궈으로 하나는 모의고사 6회분이고 하나는 종합본 책이었습니다. 종합본은 인강도 문법만 보고 아침에 모의고사 1회 문법만 한번 보고 갔습니다. 그랬더니 문법에서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가정법 과거 완료랑 가정법 과거를 아침에 모의고사 때 보고 갔는데 그게 한 3문제인가 나왔습니다. 그렇게 문법이 끝나고 청취가 나오는데요, 지텔프 청취가 어려운 이유가 시험지에 문제가 안 나오고 보기 4개만 나옵니다. 그리고 대화랑 연설문 말이 아주 깁니다. 매우 길어요. 그래도 양심은 있는지 정답이 순서대로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독해를 풀고 마킹하고 마무리하였습니다. 고유번호랑 수험번호가 따로 있으며 나중에 시험 점수 확인할 때 비밀번호도 적습니다. 오늘은 지텔프 시험후기를 생각나는데로 적어보았습니다. 다음달에 한번 더 도전하려 하는데 그때 원하는 점수 얻게 되면 다시 한번 공부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