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개인사업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계산서는 부동산 중개보수 청구 건으로 새로 들어오는 임차인 분이 법인 사업자이어서 전자 계산서 발행하는 내용입니다. 사실 발행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블로그에도 내용이 많이 담겨 있어 자세히는 다루지 않았고 오늘 중점을 둔 내용은 홈택스 세금 계산서 언제 발행을 하는지에 대해서 초반에 담아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서 생소하여 어렸웠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 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썸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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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중개보수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뭘까요? 그냥 돈 주고 받고 영수증 주고 받고 부가세는 도대체 왜 있는거며 아주 복잡합니다. 일단 전자세금계산서는 청구와 영수 2가지가 있습니다. 청구는 돈을 받기 위해서 영수증을 먼저 청구하는 겁니다. 그리고 영수는 돈을 먼저 받고 보통의 경우처럼 영수증을 발급해주는 경우 입니다. 보통 개인 고객에게는 현금영수증을 발급을 하지만 사업자와 계약을 하는 경우에는 국세청 홈택스 발급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청구하게 되고, 돈을 먼저 받은 경우 영수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으로는 보안카드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안카드 같은 경우 인근 세무서에 방문하여 직접 받아야 하고 발급용 공인인증서는 홈택스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부동산에서 사용하는건 보안용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보안카드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

먼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 좌측 하단에 자주찾는 메뉴가 있습니다. 또는 우측에 세금종류별 서비스에 있는 목록을 보셔도 됩니다.

국세청 자주찾는메뉴.

자주찾는 메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메뉴를 클릭 합니다.

홈택스 로그인.

이제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안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세무서에서 받은 보안카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이후에 손님의 사업자번호를 입력하고 상호와 성명, 사업장 주소등을 기입하고 가장 중요한 이메일을 기입한 이후에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2.

금액은 10% 부가세를 포함해서 발급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150만원이면 15만원을 더한 165만원을 요청하는 겁니다. 그럼 100만원에 부가세포함이면 얼마일까요? 딱 계산이 어렵습니다. 그럴 경우 위 화면처럼 공급가액, 세액 자동계산을 이용해서 부가세가 얼마 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측 하단에 청구를 선택 한 이후 발급하기를 클릭하여 마무리 해주면 오늘의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가 완료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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