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합치기(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엑셀 셀합치기(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 엑셀 셀병합 단축키 사용방법.

- 엑셀 셀합치기(병합) 단축키 정리.

- 연관포스팅.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엑셀 셀합치기(병합) 두 번째 포스팅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엑셀 셀병합을 클릭이 아닌 단축키를 이용하여 병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기존에 있던 단축키가 아닌 셀병합 단축키를 지정 및 설정 하여 더욱 빠르고 간단한 단축키로 셀합치기(병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 포스팅과 이번에 작성된 방법 두 가지 모두 확인 해보시고 편한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합치기(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 먼저 엑셀 셀병합 단축키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키시고 왼쪽 상단에 [파일]을 클릭 합니다.


↑ 다음으로 [옵션]을 클릭 합니다.


↑ 엑셀 옵션에서 위 사진 순서대로 클릭 하여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명령을 추가 합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사용자 지정][병합하고 가운데 맞춤]기능이 들어 간 것을 확인 후 오른쪽 아래에 [확인]을 클릭 합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까는 없던 병합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제 설정된 기능을 단축키를 이용하여 사용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사용방법.


↑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병합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 후 [Alt]를 누르면 위와 같이 숫자와 문자로 단축키가 보여 집니다. 병합 단축키는 [4]번 인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4]번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클릭 합니다.


셀병합이 완료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포스팅 정리.

↑ 지금까지 엑셀 셀병합 단축키 설정 후 사용 방법 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은 단축키가 4개를 눌러야 하지만 이번 포스팅은 [Alt + 4] 만 누르면 원하는 셀병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포스팅은 아래에 첨부 해두었으니 참고 해보시기 바랍니다.



연관글.

2019/02/25 - [IT/엑셀] - 엑셀 셀병합 단축키 쉽게 확인하기 - gapsoo life blog.

2019/02/24 - [IT/엑셀] - 엑셀 줄바꿈 및 셀 병합하는 방법 쉽게 알아보자.

2019/04/20 - [IT/엑셀] - itq 자격증 공부 - 셀 병합 하고 윗주 삽입하는 방법

2019/05/09 - [IT/엑셀] - 엑셀함수 정리 및 예제포함 : 수학 함수와 논리 함수

2019/05/08 - [IT/엑셀] - 엑셀 함수 정리 :: 날짜함수 문자열함수 정리예제포함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응원의 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