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룽지 끓이는법

누룽지 끓이는법


- 누룽지란?

- 누룽지 효능.

- 누룽지 맛있게 끓이는법.

- 누룽지 넘치지 않게 끓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 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누룽지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아침에 숙취 때문에 누룽지를 끓이다가 넘치지 않는 방법을 시도해보았는데 정말로 성공하여 신기해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하려고 이것 저것 정보를 알아보니 정말 좋은 음식이네요. 그럼 지금부터 누룽지 끓이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룽지의 정의.


↑ 예로부터 밥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현미밥, 쌀밥 등등 재료의 종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 떡밥, 진밥, 섥익은 밥 등 밥을 짓는 방법에 따라서도 그 명칭과 맛이 달라집니다. 오늘 소개할 누룽지는 밥을 짓고 난 후에 물기가 없어지면서 용기의 바닥면에 생기는 음식 입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누룽지를 취건반(炊乾飯) 이라 했는데요, 불땔 취, 마를 건, 밥 반 으로 그 뜻은 풀이 그대로 불을 때어 건조한 밥을 말합니다. 또한 얇게 펴 바른 형태 이여서 눌린밥 또는 눌은 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누룽지의 킹왕짱 효능.


↑ 누룽지는 구수하고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예로 누룽지를 끓여서 숭늉으로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일 것 입니다. 오늘은 조금 더 자세히 누룽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누룽지는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탄소 함유량이 상승해 인체에 면역력을 강화 시켜 주고 해독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제가 오늘도 숙취로 아침부터 누룽지를 끓여 먹었던 것은 이런 이유 때문에 누룽지를 찾았던것 같습니다. 다음으론 소화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앞서 말했다싶이 누룽지는 소화제 역할을 하는데요, 누룽지에는 소화에 도움을 주는 단당류가 함유되어 있어 위장 기능에 도움을 줘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숙취해소, 뇌 혈관 질병예방, 포만감으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와 항암 및 당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누룽지 맛있게 끓이는법.


↑ 누룽지를 맛있게 끓이는 법은 바로 물과 누룽지의 양이 좌지 합니다. 보통 라면 하나 끓이는데 물 500ml가 사용 되는 것을 생각 하시면 됩니다. 물의 양은 1인분 기준으로 500~550ml 생수를 이용해 주시고 누룽지는 한 주먹의 양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냥 끓여 주시기만 하면 맛있는 누룽지가 탄생 합니다. 여기에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느끼고 싶으면 남은 쌀밥을 적당량 넣어 주시면 누룽지의 꺼끌거리는 맛과 쌀밥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누룽지 넘치지 않게 끓이는법.


↑ 사실 오늘 포스팅 이것 때문에 하게 되었습니다. 아침에 누룽지를 끓이다가 계속 지켜볼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안 끓일 수도 없고 해서 불현듯 스친 옛날옛적 들은 이야기가 생각 났습니다. 나무 젓가락을 올려놓으면 절대 물이 안넘친다는 이야기. 그래서 바로 올려놓는 실험 정신을 발휘 했습니다.


↑ 그랬더니 정말로 안 넘치는 것을 보았습니다. 활화산처럼 성난 누룽지 숭늉들이 젓가락을 냄비 가르듯 올려 놓으니 고양이 앞에 쥐새끼 마냥 숭늉마냥 얌전하게 냄비 안에서만 있었습니다.


↑ 신기해서 사진찍으면서 오늘 이걸 포스팅 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 옆으로 찍어도 안 넘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누룽지 끓일때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카테고리 다른글.

2019/08/14 - [정보/방법정보] - 로또 인터넷 구매방법

2019/08/11 - [정보/방법정보] - 아이폰8 캡처 방법

2019/07/22 - [IT/어플리케이션] - 당근마켓 이용방법

2019/06/18 - [IT/SNS 팁] - 카카오톡 생일설정 변경하는 방법

2019/06/04 - [정보/지식정보] - 손목 건초염 증상 및 치료방법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