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인쇄 옵션 설정 방법

크롬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인쇄 옵션 설정방법.

 

매년 구청에 거주자 우선 주차를 신청하여 주차권을 출력받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해당 주차장 자리를 신청하고 운 좋게 자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죠. 그래서 주차권을 인터넷에서 출력 받으려고 하는데 뭔가 이상하더라고요. 분명 화면상에는 파란색 배경에 주차권인데 출력만 하려면 글자만 보이고 배경색이 사라지는 겁니다. 그래서 이게 뭔가 봤더니 출력 전에 인터넷 옵션 -> 고급 ->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옵션을 체크하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근데 또 이게 크롬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나와 있더라고요. 보통 공공기관에서는 인터넷 익스 플로러 기반으로 되어 있기에 크롬 기반 설명은 없었던 겁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다시 접속 해서 해봐야 하나? 라고 생각하던 와중에 분명 크롬에도 이런 기능이 있을거라 생각되어 구글링하고 원하는 인쇄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크롬에서 배경색 이미지 인쇄 옵션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에서 배경 및 이미지인쇄 옵션 설정방법.

 

연관글1 :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2가지

 

크롬 방문기록 삭제 방법 2가지

크롬 방문기록 삭제. 1. 개별 삭제. 2. 일괄 삭제. 인터넷 브라우져에는 익스플로워, 크롬,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많이들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져의 방문기록 또는 검색

gapsoo.tistory.com

 

연관글2 : 구글 크롬 새창으로 열기 :: 2가지 방법

 

구글 크롬 새창으로 열기 :: 2가지 방법

구글 크롬 새창으로 열기 ::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 소개할 포스팅 내용은 구글의 검색 엔진인 크롬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르면 불편하고 알면 쉬운 오늘의 구

gapsoo.tistory.com

 

 

1. 크롬에서 배경 및 이미지인쇄 옵션 설정방법.

주차권출력 화면.
주차권 출력 화면.

주차권을 출력하기 위해 인쇄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주차증 인쇄 화면.
배경색 및 이미지인쇄 옵션 체크전 화면.

크롬에서는 인쇄 시 위 화면처럼 나옵니다. 이미지는 분명 배경색이 있는데 인쇄 미리보기에서는 아무런 컬러도 보이지 않죠. 처음에는 그냥 인쇄 했는데 종이만 버렸습니다.

출력전 체크사항 확인 화면.
주차권 출력 체크사항.

 

 

그래서 다시한번 인쇄 화면을 보니 위와 같은 문구가 있더라고요. "인터넷 옵션 -> 고급 -> 배경색 및 이미지인쇄 옵션"을 꼭 체크하라고요. 하지만 크롬에서는 어찌 해야하는지 설명이 없습니다.

크롬 화면 인쇄 화면.
크롬 인쇄 설정더보기 화면.

크롬에서는 익스플로러 보단 조금 더 쉽습니다. 그냥 인쇄 화면에서 "설정 더보기"를 클릭 합니다.

배경 그래픽 체크 화면.
배경그래픽 체크 화면.

그리고 하단에 "배경 그래픽" 창을 체크해주면 미리보기가 위와 같이 배경색이 보이도록 나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