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 맛집 장어의꿈 추천 + 장어 굽는 방법

★ 별내 맛집 장어의 꿈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gapsoo 입니다. 오늘은 어제 다녀온 별내맛집 장어의 꿈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오랜만에 가족 모두 몸 보신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이곳은 보통 대기 시간이 약 30분 정도 걸리는 아주 유명한 맛집 입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장어 품질이 믿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가족 단위로 외식 하기 위해서 많이 찾는 곳 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별내맛집 장어의 꿈 리뷰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내 맛집 추천 장어의 꿈 소개



 

 장어의 꿈을 알게 된 것은 약 2년 정도 전입니다. 2년 동안 가족들과 약 10번 정도는 갔다 온 맛집 입니다. 하지만 이곳을 방문 할때 마다 두 가지 걸리는 것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영업 시간과 대기 시간 이었습니다. 별내맛집 장어의 꿈의 영업 시간은 연중 무휴 오전 11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6~7시에 퇴근하고 방문해도 8시쯤인데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하니 조금 만 늦어버리면 식사때를 놓치거나 여유롭게 먹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 다른 곳을 방문 했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대기 시간 입니다. 이곳은 워낙 유명하고 맛집이라 보통 대기시간이 20분~30분 정도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추어서 방문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곳은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것일까요? 일단 가격이 저렴합니다. 1998년 구리농수산물시장의 작은 가게에서 시작한 청해수산영어조합법인이 운영하는 가게로 민물 장어의 안정적인 유통망과 물류시스템을 갖춘 가게 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장어를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맛 입니다. 민물 장어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전국 유통망을 갖춘 기업이 운영하는 곳인 만큼 맛과 안전한 먹거리에 믿음이 가는 곳 입니다.



 세 번째론 이용이 편리 합니다. 경기도 별내동에 위치한 이 곳은 넓은 가게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차량이용이 용이하여 주차 문제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사실 요즘은 뭐 먹을까? 를 고민하다가 거기 주차 되나? 로 고민이 수렴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곳은 일단 주차 문제가 해결되니 차량이용시 접근이 매우 용이 합니다.



 마지막으론 넓은 공간 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답답하지 않고 시야가 답답하지 않은 넓은 공간은 대기자가 많아도 소비자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적어 계속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장어의 꿈을 방문한 사진들을 조금 더 설명 해보겠습니다.


장어의 꿈 이용방법


장어의 꿈 이용 방법은 그냥 주문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입구에서 장어를 먼저 구매하고 테이블로 이동 후 식사를 하는 방식 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바랍니다.



장어 뿐만아니라,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이 같이 전시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매장 왼쪽에 위치한 장어즙 판매 선반 사진 입니다.





 테이블이 있는 홀 안으로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장어의 꿈에서는 국내산 토종 뭐라고 적었는데 제가 사진을 잘못 찍었더군요. 다음부터는 사진찍는데 조금 더 신중을 기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아래 쪽에 어떤 내용인지 나와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장어의 꿈 이용 방법 입니다. 먼저 장어를 고르신 후 결제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직원에게 테이블 안내를 받은 후 구매한 장어를 구워먹으면 된다고 안내합니다.



 그 옆에는 형태로 조금 더 자세한 이용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먼저 수산판매대에서 장어를 고른 후 결제 합니다. (대기시 순번예약 이후 테이블이 지정되면 장어구매 바람) 두 번째로 결제한 장어를 맛있게 구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식당 상차림 및 추가메뉴는 식사 후 따로 결재를 하면 된다고 안내 합니다.



 장어 구매 후 테이블을 안내 받으면 홀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또 다른 이용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일단 기본 상차림과 추가메뉴는 식당 안에서 계산해야 하며, 밑반찬은 포장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장어를 남기실 시 포장이 가능하며 외부음식은 반입 금지 이라고 하네요. 


다음으론 저도 이건 몰랐는데요, 장어를 먹은 후 절대 복숭아를 먹지 말라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복숭아의 유기산이 장어의 지방소화를 방해하여 배탈이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 알아두어야 겠습니다.



 이 곳이 바로 장어를 판매하는 곳 입니다. 장어의 꿈 정문을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곳인데요. 국내산 토종장어인 자포니카 장어를 판매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장어만 따로 포장판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대기자가 너무 많을 시 또는 시간이 없는 경우에는 여기에서 따로 장어를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어 구매 요령은 몇 명이 왔는지를 기준으로 해서 구매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꼭 고정된 것은 아닙니다. 저희 가족도 4명 방문했지만 3인분 기준의 장어를 구매 했습니다. (추후에 추가 주문함)



 1차로 구매한 장어 입니다. 57200원으로 4명이서 먹는데는 조금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많이 안 드시는데도 불구하고 모자랐으니 아예 처음부터 4인이 오셨으면 4인 이상의 장어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론 이건 각자의 식성에 따라 달라 질 수 있는 부분이니 그저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차림은 1인당 4000원 입니다. 



 상차림은 위 사진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테이블에 위 사진처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로 가져와 드시면 됩니다. 명이 나물과 부추, 깻잎 뭐 하나 장어와 어울리지 않는 반찬이 없습니다.


장어의 꿈의 장어 굽는 방법 (맛있게)


장어는 고급 재료인 만큼 구워 먹는 방법도 잘 알고 계시면 드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이 이렇게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어 맛있게 굽는 법



 시작이 반이라고 하죠? 가장 중요한 것은 껍질 부분을 먼저 불판 위에 올려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장어의 껍질을 먼저 불판에 올려 놓고 불판에 달라붙지 않도록 중간에 살짝 익힌 후 석쇠에서 한 번 떼어주고 흰살 부분에 천일염을 적당히 뿌린 후 뒤집어서 흰살 부분을 약 2분 정도 구워주라고 합니다. 다음으론 어느 정도 익으면 다시 껍질 부분을 30초 정도 익힌 후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세로로 나란히 세워 마지막으로 익혀 주면 된다고 합니다. 


주의 할 점은 너무 많이 익히면 퍽퍽 하고 부드러운 맛이 떨어지니 적당히 조절하라고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그럼 이제 부터 알려준데로 장어를 구워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먹어보자 장어



 안내 받은 대로 껍질 먼저 불판에 올려 놓았습니다. 두툼하니 먹음직스럽습니다.



 천일염을 뿌린 후 다시 뒤집어서 흰살 부분을 익혀 줍니다. 양쪽에 지느러미 부분을 얇게 잘라주면 조금 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먹기 좋게 자른 후 명이나물과 생강과 소스를 발라주고 마늘하나 올려서 같이 호로록 먹어주면 지금 이 순간 세상 제일 맛있는 장어 한 입이 됩니다.



 장어는 많이 먹으면 조금 느끼한데요, 그래서 시원한 국수나 명이나물과 함께 먹으면 더 많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일렬로 세워 놓은 장어입니다. 1차 적으로 자른 후 세로로 얼만큼 구워 주는지가 장어의 맛을 결정하는 듯 합니다. 구이니깐 얼만큼 구워지는지가 매우 중요 하겠지요.



 어제 엄청 먹었는데도 또 먹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또 먹었드랬죠. 2차로 주문한 장어 입니다.



 다시 구워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밑 반찬이 모자라면 추가적으로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남기면 음식을 버리게 되니 조금씩 이용 바란다는 안내 문구도 있습니다.



 냠냠


장어의 꿈 추가 메뉴



 장어의 꿈 추가 메뉴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열무국수추천 드립니다. 장어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기 때문에 장어를 오래 그리고 많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화에 도움도 됩니다.



 상차림과 추가 메뉴는 식사 후에 위의 사진 속 계산대에서 계산을 하면 됩니다. 모두 맛있고 즐거운 식사 되길 바랍니다.


장어 식사 시 주의 할 점


어제 장어를 다 먹을 때 제 동생이 목에 가시가 박히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응급실을 갔는데요, 장비가 없어서 다음날 이비인후과를 갔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도 깊게 박혀있을 수도 있어서 상추쌈 싸서 먹으라는 진단과 소염제 처방 받았습니다. 


장어를 드실 때는 가시가 있을 수 있으니 천천히 꼭꼭 씹어서 드셔야 합니다. 목에 가시가 박혀 잘 안 빠질 경우 응급실을 가게 되고 비용도 6~7만원 정도 나옵니다.(실비 적용 가능) 그러니 꼭 천천히 맛을 음미한다 생각하시고 꼭꼭 잘 씹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장어의 꿈 지도 정보



장어의 꿈 기본 정보


전화번호 : 031-574-1254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순화궁로 492-6 / 지번: 별내동 2184-7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추가 정보

단체석 가능, 주차 가능, 장애인 편의시설.

국내산 민물장어를 산지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100g당 5830원). 포장가능.

명이나물, 각종 쌈 무한리필 (상차림 4000원)




지금까지 별내 맛집 장어의 꿈 방문 후기 였습니다. 저의 부족한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공유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여 오타나 문장이 매끄럽지 못하더라도 너그럽게 이해 부탁드립니다. 댓글과 공감 해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gapsoo 드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