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평균값 구하기 - average 함수정리예제

엑셀 평균값 구하기 - average 함수정리예제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엑셀 함수 [average]를 이용해서 평균값을 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내용이 매우 쉽고 심플해서 평균을 구하는 3 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값을 표시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 후 평균을 구하고자 하는 영역을 직접 타이핑 하여 구하는 방법 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직접 값을 입력하는 방법 입니다. 세 번째는 엑셀 위에 있는 fx(함수 마법사)를 이용하여 평균값을 구하는 방법을 작성 해보았습니다.



엑셀이란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함수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원하는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숫자의 평균값을 자동으로 계산하여 출력하는 함수가 있습니다. 바로 [AVERAGE 함수] 입니다. 엑셀 사용시 평균값을 구하는 일은 매우 빈번하게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엑셀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엑셀 평균값 구하기 포스팅을 한 번만 보셔도 금방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평균값 구하기 위한 AVERAGE 함수의 3가지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 기본 내용



↑ 엑셀에서 평균을 구하기 위해선 위에서 언급했던 [AVERAGE] 함수를 사용 해야 합니다. 공식은 [AVERAGE(값1, 값2, ~)] 입니다. 사용법 예시를 보시면 결과가 어떤식으로 도출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 첫 번째 방법 : 영역 지정



↑ 엑셀 평균값 구하는 첫 번째 방법은 함수를 타이핑 하고 영역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지정 해 주는 방법입니다. 먼저 [F3셀]을 클릭 후 [=AVERAGE(C3,D3,E3)] 함수를 입력 후 [ENTER]를 치면 [a]의 평균값이 출력 됩니다.



↑ 원하는 값을 얻은 후 [b]와 [c]의 평균도 구하려면 아래로 드래그 하면 원하는 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을 보면 각 영역이 지정된 함수 공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 두 번째 방법 : 직접 숫자 기입



↑ 두 번째 방법은 영역을 지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직접 숫자를 입력 하는 방법입니다. 맨 위에 기본 사용법에서 알려준 방법 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에는 가장 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함수 공식의 복사가 안된다는 것 입니다. 영역 지정이 아닌 숫자를 고정값으로 입력 한 것이기 때문에 [b]와 [c]의 평균을 구할 수가 없습니다.(아래 사진 참고) 





↑ 위 결과값을 보시면 맨 처음 [a]의 평균값과 동일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직접 숫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여러명의 평균값을 구할 때는 비효율적 입니다. 각자 사용하는 데이터의 값에 따라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평균값 구하기 - 세 번째 방법 : 함수 마법사 사용



↑ 세 번째 방법은 함수 마법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결과값을 얻고자 하는 셀을 클릭 후 맨 위에 fx(함수마법사)를 클릭 합니다.



↑ 다음으로 [함수 선택(N)]: 이 부분에서 [AVERAGE함수]를 클릭 합니다.



↑ 다음으론 [확인]을 클릭 합니다.



↑ 다음으로 영역을 지정하기 위해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 합니다.



↑ 위와 같이 마우스를 이용하여 함수 인수 영역을 지정 후 [ENTER]를 칩니다.



↑ 다음으로 [확인]을 클릭 합니다.



↑ 마지막으로 원하는 결과값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평균값 구하기 위한 AVERAGE함수 3가지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매우 간단하게 사용 하실 수 있는 함수 입니다. 각자 평균을 내고자 하는 데이터의 양과 형태에 따라 위 방법을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응원의 댓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gapsoo 드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