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틀고정 방법 안내

엑셀 틀고정 방법 안내


- 틀고정 이란?

- 틀고정 사용방법 (행)

- 틀고정 사용방법 (열)

- 행과 열 동시에 틀고정 하는 방법.

- 틀고정 해제 방법.

- 틀고정 단축키.

- 엑셀 연관 글.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 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엑셀 틀고정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행과 열 뿐만 아니라 동시에 지정하는 방법과 더 나아가 틀고정 단축키 사용 방법까지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틀고정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틀고정 정의.

↑ 엑셀 틀 고정 이란 활성화 된 워크시트에서 다른 영역으로 스크롤 시 워크시트의 한 영역을 고정 시킴으로서 계속 표시된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을 총칭 합니다. 틀 고정 기능을 사용하여 행, 열 또는 행과 열을 고정 시키거나 또는 해제 함으로서 동일한 워크시트에 다분하 된 창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틀 고정은 보통 표의 제일 위나 제일 왼쪽의 셀을 고정 시켜 사용합니다. 이제부턴 엑셀 틀고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 틀고정 방법.


↑ 가장 먼저 행 고정 하는 방법 입니다. 위와 같이 사용 하고자 하는 표를 준비 합니다.


↑ 다음으론 [보기]탭에서 [틀 고정] 클릭 후 [첫 행 고정]을 클릭 합니다.


↑ 첫 행이 고정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워크시트의 첫 행이 아닌 경우에 틀 고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위 사진처럼 첫 행이 아닌 행을 고정 하고자 하는 경우에 대한 틀 고정 방법 입니다. 먼저, 표를 준비 후 고정 하고자 하는 행의 아래 부분을 선택 합니다.


↑ 그 후 [보기]-[틀 고정]-[틀 고정(F)]를 순서 대로 클릭 합니다.


↑ 위 와 같이 원하는 행이 고정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열을 고정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열 틀 고정 방법.


↑ 첫 열을 고정 하는 방법 입니다. 행을 고정하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먼저, [보기]탭에서 [틀 고정]을 클릭 후 [첫 열 고정]을 클릭 합니다.


↑ 첫 열이 고정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첫 열이 띄어진 형태에서 원하는 열을 고정하는 방법 입니다. 고정하고자 하는 열의 오른쪽 셀을 선택 후 틀 고정을 클릭 하면 됩니다.


↑ 원하는 열이 고정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행과 열을 동시에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틀고정 행과열 동시 지정하는 방법.


↑ 먼저 첫 행과 첫 열을 동시에 고정 하는 방법 입니다. 위 사진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활성화 후 틀 고정을 하면 됩니다.


↑ 위 사진에서 처럼 첫 행과 첫 열이 동시에 고정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번에는 원하는 행과 열을 동시에 고정 하는 방법 입니다. 이전 내용과 마찬가지로 위 사진에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활성 화 후 틀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 원하는 행과 열의 틀을 고정 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젠 고정 된 틀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틀고정 취소 방법.


↑ 틀 고정된 상태에서 [보기]-[틀 고정] 탭에 가면 [틀 고정 취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 하면 틀 고정이 취소 및 해제 됩니다.


↑ 틀 고정 취소가 완료 된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틀 고정 및 해제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틀고정 단축키.


↑ 엑셀 틀 고정 단축키는 순서대로 눌러 주면 됩니다. 먼저 원하는 틀 고정 형태를 염두 하여 지정된 셀을 활성화 시킨 후 [Alt]키를 누르면 위 사진에서 처럼 단축키 문자가 표시 됩니다. 이 문자를 그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 우리가 원하는 것은 틀 고정 기능이니 [F]를 눌러 줍니다.


↑ 다음으로도 [F]를 눌러 줍니다.


↑ 단축키를 이용하여 틀 고정이 완료 된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해제 하는 방법도 동일 합니다. 해제하고자 하는 셀을 클릭 하여 활성화 후 [Alt]를 눌러줍니다.


↑ 이후 [F]를 눌러 줍니다.


↑ 마지막으로 다시 [F]를 눌러주면 단축키를 이용하여 틀 고정이 해제 됩니다.


↑ 단축키를 이용하여 틀 고정이 해제된 모습을 위와 같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연관글

2019/08/20 - [IT/엑셀] - 엑셀 셀합치기(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2019/08/18 - [IT/엑셀] - 엑셀 최소값 찾기 - MIN 함수 활용법

2019/08/16 - [IT/엑셀] - 엑셀 counta 함수

2019/07/06 - [IT/엑셀] - 엑셀 countif 함수 사용법

2019/06/27 - [IT/엑셀] - 엑셀 평균값 구하기 - average 함수정리예제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