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2가지 방법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2가지 방법


- 엑셀 줄바꾸기 홈탭 메뉴로 하기.

-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 엑셀 연관글.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줄바꾸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줄바꾸기란 엑셀 셀 안에서 커서를 동일한 칸에서 아래로 내리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엑셀 줄바꾸는 방법은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나 당연하게 알고 있는 기능이지만 모르면 정말 알 수 없는 기능 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옛날에 PC 배울 때 몰라서 옆 친구한테 물어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과거의 gapsoo 처럼 엑셀 줄바꾸는 방법을 모르실 수 있는 어느 분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희망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와 마우스 클릭으로 줄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탭 메뉴 텍스트 줄 바꿈 사용하기.


↑ 먼저 셀 안에 문장을 만들어 줍니다. 셀의 가로 범위를 초과하는 문장 이어야 합니다.


↑ 이 후 홈 탭에 있는 텍스트 줄 바꿈을 클립 해줍니다.


↑ 텍스트 줄 바꿈을 클릭 하면 위와 같이 가로 셀의 크기에 맞게 안에 문장들의 줄이 바뀐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론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사용하기.


↑ 엑셀 줄 바꾸는 단축키는 Alt + Enter 입니다. 문장을 작성하시다가 알맞은 위치에서 Alt + Enter를 누르면 셀 안에서 커서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


 줄 바꿈이 완성된 사진 입니다. 


홈탭 메뉴에서의 텍스트 줄바꿈과 엑셀 줄바꾸는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의 차이는 첫 번째는 편리함 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론 셀의 가로 길이 입니다. 홈탭 메뉴에서의 텍스트 줄 바꿈 기능 같은 경우 셀의 가로 길이는 고정되고 안에 있는 내용들이 그 길이에 맞게 줄이 바뀌는 것이고,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를 이용하는 경우 셀의 가로의 길이가 문장의 길이에 맞게 넓어지는 것 입니다. 어느 것이 되었든 필요할 때 적절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연관글.

2019/09/03 - [IT/엑셀] -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하여 문자표 이용방법

2019/09/01 - [IT/엑셀] - 엑셀 세로쓰기

2019/08/21 - [IT/엑셀] - 엑셀 틀고정 방법 안내

2019/08/20 - [IT/엑셀] - 엑셀 셀합치기(병합) 단축키 설정방법

2019/08/18 - [IT/엑셀] - 엑셀 최소값 찾기 - MIN 함수 활용법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지금까지 엑셀 줄바꾸는 2가지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