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접속자 및 무선 공유기 사용자 확인 방법

와이파이 접속자 및 무선 공유기 사용자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나의 소중한 집안 내부 와이파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나 기기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하는 방법입니다. 약간의 프로그램 설치가 있으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시어 사용 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 접속자수 확인방법.

 

 

와이파이 사용자 추적하는 방법.

 

 

Wireless Network Watcher

오늘 제가 와이파이 접속자수를 확인 하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Wireless Network Watcher 이란 소프트웨어 입니다. Wireless Network Watcher란 프로그램은 한국어로 '무선 네트워크 감시자' 입니다. 가벼운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서 위 프로그램을 설치 및 실행하면 현재 네트워크에 접속된 모든 장치 목록을 스캔 후 표시 하는 겁니다. 현재 (2020.02.24)기준으로 2.21버젼까지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IP, 맥 주소, 네트워크 카드 제조업체 및 컴퓨터를 포함하여 현재 연결된 모든 기계장치를 목록화 하여 표시해 줍니다. 검색이 완료된 후 목록화 한 장치데이터를 PC로 전송해야 하는 경우 html/text/xml/csv등 파일로 저장하거나 목록을 클립 보드에 복사-붙여넣기가 가능하여 엑셀로 정리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및 사용 방법.

 

 

이처럼 매우 유용한 정보 도구인 Wireless Network Watcher를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구글에 'Wireless Network Watcher'를 검색한 이후에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에서 검색한 포털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처음에 영어로 나올거에요. 하지만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로 돌리면 한국어로 나옵니다. 이때 위 오른쪽에 '최신버젼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다운 받은 압축된 프로그램을 압축을 해제 합니다.

 

해제 이후 나온 파일에 접속합니다.

 

위 화살표에서 표시하고 있는 WNetWatcher이란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활성화 합니다.

 

 

와이파이 접속자수 확인값.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왼쪽 하단에 0~255까지 권역을 스캐닝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캐닝이 다 끝난 이후에는 위 화면처럼 내 와이파이에 접속한 기기들의 수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ip주소, 맥주소 등 다양한 정보를 획득 하실 수 있습니다.

 

목록 중 하나를 더블클릭 하면 상세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연관글.

 

 

2020/02/06 - [IT/컴퓨터] - 윈도우10 검색창 삭제 및 설정방법

2020/02/02 - [IT/컴퓨터] - 알약 광고 제거 및 팝업 알리미 차단해서 알림 메시지 없애기 방법

2020/01/15 - [IT/컴퓨터] - lg노트북 그램 usb부팅 순서 변경방법

2020/01/03 - [IT/컴퓨터] - 구글 크롬 새창으로 열기 :: 2가지 방법

 

무선 네트워크 감시자 마무리.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