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비번 찾기 :: 4가지 방법으로 비밀번호 알아내기

와이파이 비번 찾기 :: 4가지 방법으로 비밀번호 알아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이파이 비번 찾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4가지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모두 PC에서 확인이 가능한 방법들입니다. 추후에는 모바일에서도 와이파이 비번 찾기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기 전에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현재 비밀번호를 알아내고자 하는 와이파이에 접속된 상태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마지막에 소개할 와이파이 비번 찾는 방법은 한번이라도 접속했던 와이파이의 비번을 찾는 방법이기에 접속하고 있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오늘 소개할 와이파이 비번찾는 방법 중 1~3번째 방법은 모두 알아내고자 하는 와이파이에 접속된 상태라는 점을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 비번 찾기.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와이파이 비번 찾는 첫번째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늘 와이파이 비번을 알아내는 방법은 총 4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방법은 모두 현재 접속된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인 점을 다시 한번 언급해드립니다. 그럼 첫번째 방법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와이파이 이모티콘을 눌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을 클릭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상태 -> 네트워크 상태 -> 어탭터 옵션 변경을 순차적으로 클릭 합니다.

 

위 화면처럼 연결된 와이파이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wi-fi 상태 창에서 무선 속성(W)를 클릭 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속성 부분에서 보안 부분을 클릭 합니다.

 

위 화면에서처럼 보안탭 부분에 네트워크 보안 키(K)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가려져 있을거에요. 그때 당황마시고 문자 표시(H)부분을 체크 해주시면 설정해두었던 비번을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다음은 두번째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 같은 경우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지만 네트워크 설정창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을 별 무리 없이 확인 하신 분들은 두 번째 방법도 금방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10 바탕화면에서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활성화 합니다. 이후 열기(O)부분에 control을 타이핑 한 이후 확인을 클릭 합니다.

 

제어판창이 활성화 되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 부분에서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보기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에서 연결된 와이파이를 클릭 합니다.

 

이후 나오는 순서는 첫번째 방법과 동일 합니다.

무선 속성을 클릭 합니다.

 

보안을 눌러줍니다.

 

첫 번째 방법처럼 문자 표시(H)부분을 체크 하시면 네트워크 보안 키(K)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세번째방법.

다음으로 세번째 방법입니다. 세번째 방법은 iptime공유기를 사용 하는 경우 확인 가능한 방법으로 초기 접속자 분들은 초기 화면에 접속 아이디와 비번이 나올겁니다. 제공된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 후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번으로 변경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어딘가에 적어두세요. 아이피타임 같은경우 아이디 찾기와 비번찾기 기능이 없습니다. 잃어버린 경우 초기화해서 다시 설정해야 하므로 꼭 기록해두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인터넷 창을 켠 후 [192.168.0.1] 을 주소창에 입력 후 iptime 로그인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이 완료 되었으면 관리도구를 클릭 합니다.

 

메뉴탐색기 창에서 기본 설정 - 무선 설정/보안 탭을 클릭 하면 네트워크 암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보기 부분을 체크해야 비번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방법 : 와이파이 비번 CMD 명령어로 알아내기.

 

 

마지막으로 와이파이 비번 찾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cmd(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 같은 경우 위에서 소개한 3가지 방법과 다른점이 있습니다. 위 3가지 방법은 현재 접속하고 있는 와이파이의 비번만 확인이 가능했지만 지금 소개할 네번째 방법은 그 동안 한번이라도 접속했었던 와이파이 또는 휴대폰 핫스팟의 비번까지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두 개의 명령어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cmd(명령 프롬프트) 창을 활성화 합니다.

 

명령어 netsh wlan show profiles 를 타이핑 한 이후 enter를 칩니다. 그러면 사용자 프로필 부분에서 그 동안 접속했었던 와이파이 또는 휴대폰 핫스팟 이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명령어 netsh wlan show profiles +알고자 하는 와이파이 이름+ key=clear 를 타이핑 후 엔터를 치면 위 화면처럼 와이파이 비번을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관글.

2020/02/24 - [IT/컴퓨터] - 와이파이 접속자 및 무선 공유기 사용자 확인 방법

2019/05/20 - [IT/컴퓨터] - iptime 비밀번호 찾기

2019/05/29 - [IT/컴퓨터] - iptime 공유기 초기화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지금까지 PC에서 와이파이 비번 찾는 4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