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굵어지는 운동법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를 하고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를 깨작거리다 보니 손목이 많이 약해져서 손목 터널 증후근 비스무리 한 것이 저에게도 증상이 나타나서 손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러다가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러 정보들을 모아서 정리한 것이니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 하겠습니다.


*연관글

2019/06/04 - [정보/지식정보] - 손목 건초염 증상 및 치료방법



먼저 드릴 말씀은 손목에는 근육이 없기 때문에 굵어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흔히 손목을 잡아보면 이 사람이 통뼈인지 아닌지 가늠하듯 손목의 두께는 선천적으로 타고 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손목을 굵어지는 운동방법이란 것은 팔꿈치와 손목 사이의 근육을 발달 시키는 과정에서 전체적으로 팔이 두꺼워지는 운동방법을 의미합니다. 이 부위를 통칭으로 아래팔이라고 하는데요, 아래팔은 전완 신전근과 전완 굴곡근으로 나뉘고 합쳐서 전완근이라고 합니다. 손목이 굵어지는 운동방법은 보통 방금 언급한 전완근을 강화하는 운동들을 의미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완근을 강화하는 운동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악력기.

팔에 관한 대표적인 운동기구인 악력기를 사용하면 악력과 전완근 발달에 도움이 되어 손목이 강화됩니다. 휴대하기 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실제로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악력이 강하면 뇌 건강에도 좋고 치매예방도 된다고 합니다. 물론 뇌피셜일수도 있지만 현악기 연주자 또는 피아노 연주자 중에는 치매 환자가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지속적으로 손 끝을 자극하고 손 악력이 발달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악력기는 휴대가 편하니 가볍게 시작 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감기.

추감기는 바에 줄을 달고 아래에 추를 메달아 손목을 이용하여 감아서 하는 운동입니다. 휴대성이 떨어지고 생소한 운동이라 하기 힘드시겠지만 그만큼 효과가 좋은 운동입니다. 손목을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운동이니 운동 시작전에 꼭 몸에 열을 내는 스트레칭과 관절 스트레칭 이후에 하시기를 권합니다.



바벨을 이용한 리스트 컬 운동.

초급자가 하시기에 유용한 운동입니다. 전완의 안쪽 근육을 발달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벤치 끝 부분에 전완부를 고정하고 손목의 움직임으로만 바벨을 들어올려서 근육에 자극을 주는 운동 방법입니다. 리스트 컬 운동은 꼭 바벨이 아니라 아령으로도 할 수 있고 운동기구가 없다면 음료가 든 페트병 같은 일상용품을 사용해도 가능한 운동 입니다.


바벨을 이용한 리버스 리스트 컬 운동.

이 운동은 리스트 컬 운동의 반대되는 운동입니다. 전완의 바깥쪽 근육에 자극을 주어 손목에 힘을 더하는 운동방법입니다. 리버스 리스트 컬 운동은 테니스 엘보의 예방에도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일석이조 입니다. 리버스 리스트 컬 운동 역시 꼭 바벨이 아니더라도 아령이나 음료가 든 페트병으로 하실 수 있으니 집에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위 운동 이외에도 턱걸이, 원리스트컬, 조트맨 컬 등 다양한 운동들이 있습니다. 많은 운동이 있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바로 실천인거 다 아시죠?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을 검색하시는 분들은 손목에 통증이 있어 치료 차원에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이 되어버린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조금씩 틈틈히 손목 굵어지는 운동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방법정보 다른글.

2019/08/25 - [정보/방법정보] -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

2019/08/22 - [정보/방법정보] - 누룽지 끓이는법

2019/08/14 - [정보/방법정보] - 로또 인터넷 구매방법

2019/08/11 - [정보/방법정보] - 아이폰8 캡처 방법

2019/08/09 - [정보/방법정보] - 불스원샷 효과 및 부작용 & 사용방법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